간단요리

후다닥 만드는 아침 레시피

수원아지매* 2011. 3. 3. 20:06

당면볶음


재료
당면 120g, 떡볶이용 떡 한 줌, 어묵 2장, 양파 1개, 마늘 2톨, 대파 1/2대, 올리브유 적당량, 양념장(간장 2와 1/2큰술, 물·설탕·물엿·고추장 1큰술씩, 고춧가루 1/2큰술, 참기름·깨 약간씩)

만들기
1 떡은 하나씩 떼어 당면과 함께 물에 불려놓는다. 어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썬다. 양파는 채썰고 마늘은 슬라이스한다. 대파는 어슷썬다. 2 볼에 참기름과 깨를 제외한 분량의 양념장 재료를 넣고 섞는다. 3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마늘을 노릇하게 볶다가 ①의 떡과 당면, 양파, 어묵, 양념장을 넣고 볶는다. 4 당면이 다 익으면 깨와 참기름을 두르고 후루룩 볶는다.





채소 비빔만두

재료
시판용 만두 16개, 당근 1/4개, 양배추 1/8개, 치커리 조금, 식용유 적당량, 고추장소스(식초·설탕·고추장 2큰술씩, 매실액·레몬즙 1큰술씩, 다진 마늘·고춧가루·참기름·깨 약간씩)

만들기
1 당근, 양배추는 5cm 길이로 얇게 채썬다. 치커리는 먹기 좋은 크기로 뜯는다. 2 볼에 분량의 고추장소스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준비한다. 3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만두를 노릇하게 굽는다. 4 접시에 ③의 만두를 돌려 담고 ①의 채소들을 가운데에 소복하게 얹은 뒤 ②의 고추장소스를 끼얹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