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요리.분식

[스크랩] 주말 점심으로 이보다 이쁜 녀석은 없다~~꽃이핀 회 비빔국수

수원아지매* 2011. 4. 23. 18:16

 

 

굿모닝~~~

 

즐거운 주말 편안하게 시작하셨어요~~

 

햇살이 어찌 따스한지~~~창가에 앉아 있으면 스르르 졸릴 정도이니~~

 

더 없이 아름다운 봄날인듯해요~~~

 

울 강남매도 오늘 하프인지라~~온 식구들이 다 함께 점심을 먹을수 있는지라~~

 

간단하면서도 맛난 점심을 준비했답니다~~~

 

꽃이핀 회 비빔국수~~~ㅎㅎㅎ

 

 

 

 

 야채 듬뿍 넣어 매콤한 양념장에 비벼 먹으면 너무도 훌륭한 한끼가 되지만

 

오늘은 도미회를 추가 했더니~~

 

정말~~맛있네요~~~

 

 

 

싱싱한 야채 듬뿍 넣고 매콤하게  비벼 먹고나면 기분까지 좋아지니~~ 

 

울님들 주말 점심으로  이만한 녀석도 드물지요~~~~~

 

 

 

 

 여기저기 벛꽃이며 개나리 진달래가 지천으로 피었는데~~

 

우리네 밥상에서 예쁜 꽃 한송이 올려주면 더 먹음직 스럽지않을까요~~~~

 

냉동이긴 하지만  비빔국수에 넣어먹기에 전혀

 

손색이 없는지라~~아낌없이 듬뿍 넣어 쓱쓱 비벼 먹었답니다~~

 

 

 

도미회 한팩에 4불정도~~두팩이면 충분한 양인지라~~

 

만원도 안되는 돈으로 온 식구들이 더없이 맛나게 먹었답니다~~~

 

냉면 한그릇을 먹어도 10불~~~인데~~

 

한사람 먹을돈으로 이리 푸짐하게 맛나게 먹었으니~~

 

주말 점심으로 아만한 녀석도 흔지않아요~~ㅌㅌㅌㅌ 

 

 

밖에서 파는건 회도 어디 많이 주남요~~엄마가 만드니~~

 

뭐든 팍팍~~아낌없이~~~ㅎㅎㅎㅎ

 

  

  

 

비빔국수에 뭐니뭐니해도 멸치 찐하게 우려 만든 요 계란국이 최고지요~~

 

약간 매운 입을 요거 하나면 호~~하고 풀어 버리니~~

 

매운거 꺼리는 울 막둥이는 요국물에 말아 간장 양념 올려 주었더니

 

제법 많은 양인데도 후루룩 ~~다 먹어버리네요~~

 

그리고는 요 국물까지 쫙~~마시더니~~

 

한마디 남기네요~~

 

맛~~~있~~~다~~~ㅎㅎㅎㅎ

 

 

그말에 신이나서 뭐든 만들게 되는 김씨 아줌마~~

 

사실 저두 밖에서 먹으면 편하지요~~

 

어쩜 더 경제적이다 느낄때도 있어요~~

 

하지만~~먹고 들어오면 이상하게 속이 편치않고 물을 달고 살게 되니~~

 

좀 귀찮아도 만들게 되네요~~

 

 

울 님들도 이제 쓱쓱 비벼 볼까요~~~~

 

요거 한젓가락 드시고 나면 반하실수 밖에 없답니다~~

 

맛있으닌깐~~`ㅋㅋㅋㅋ

 

 

아~~하셔요~~~그래도 맛은 보셔야지요~~ㅋㅋㅋㅋ

 

 

간단하게 만들어 푸짐하고 맛나게 먹을수 있는 회비빔국수~~

 

국수위에 회를 그냥 올리시는 것보다~~

 

돌돌말아 올려 주시면 꽃한송이도 같이 먹게되니~~

 

더 기분 좋은 점심을 드실수 있답니다~~~

 

 

집에있는 야채중 비비기에 적당한 녀석을꺼내서 가늘게 채썰어 주세요~~

 

 

한국은 생물을 흔하게 구할수 있지만

 

여기는 힘든지라~~냉동 도미를 회감으로 쓸겁니다~~

 

이외에도 한치나 오징어를 쓰시면 더 좋아요~~~

 

냉동 도미는 약간 덜 녹았을떄 얇게 썰어주셔요~~

 

그리고  레몬 즙을 뿌려 주셔요~~

 

 

레본즙 뿌린 도미회에 참기름 한스픈과 소금을 약간 뿌려 살이 부서지지않게

 

섞어주셔요~~회만 먹어도 비릿맛 없이 맛있어요~~

 

 

양념장~~~전 오늘 양을 좀 많이 만들었는데~~

 

대략 설명을 드리자면 고추장 3~4스픈에 고춧가루 2스픈,식초 2~3스픈,요리엿  두스픈(매실액이 있으시면 한스픈 넣어주셔요)

 

, 맛간장 한스픈,레몬즙 2 스픈,다진마늘 작은 한스픈,소금약간,참기른 함스픈 통꺠 한스픈을 넣어 잘섰어주셔요~~

 

저두 대략적으로 넣다보니~~ㅎㅎㅎㅎ

 

 

 

멸치 한주먹 다시마 한장 무우 2~3쪽 양파 반개 파 한뿌리  통후추 10개정도 넣고

 

중불에서 끓여 끓여 주세요~~

 

부르르 끓기 시작하면 불을끄고 뚜껑을 덮어 10~20분쯤 두세요~~

 

그리고 건더기는 건져 내고~~소금과 후추 간하시고~~

팔팔 끓기 시작할때 달걀 푼걸 넣고 휘리리~~~그리고 파송송~~

 

어렵지않죠~~이럼 정말 깔끔한 육수를 드실수 있어요~~~

 

 

요건 삶는 법 다들 아시죠~~~

 

 

그릇에 적당히 덜어 야채 오리고~~

 

소스 부어주면~~~이제 쓱쓱 비빌 일만 남았네요~~

 

 

휴일점심으로 이보다 이쁜녀석도 없지싶어요~~

 

울 님들~~주말점심 뭐 먹을까 고민스러우시면

 

자 양념장 부터 만들어 볼까요~~~ㅎㅎㅎㅎ

 

 

자~~~울 님들 점심 맛나게 드시고~~

 

편안하고 재미난 주말 보내셔요~~~

 

이봄이 다가기 전에 좋을 추억 많이 만드시는거 잊지마시고요~~

 

자~~~그럼~~~

 

 그냥 도망가지 마시고~~~

  

살짝씩 페이 해주실까나~~~ㅋㅋㅋㅋ 

 

맘에 드셨다면 사정없이 눌러주시고~~~

 

그냥 그랬다면 지긋히 눌러주시고~~~

 

뭐   이래~~하시는 분들은 슬쩍 눌러 주시면 된답니다~~~ㅋㅋㅋㅋ

 

고로 다 눌러주시면 땡큐 할 따름입니다 .


우리 모두 손가락 운동을 열심해 해보면 어떨까나~~ㅋㅋ

 

출처 : 강씨와 김씨의 시애틀 표류기
글쓴이 :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