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맛집

[스크랩] <용인맛집:동백맛집>최고의품격"호마레"&참치유래와 참치효능LET`S GO~!!

수원아지매* 2013. 1. 29. 23:17

용인맛집/동백맛집 전통 일식요리계 살아있는 전설 동백'호마레'

 

 

동백호마레 쉐프의 참치정보와 호마래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2013년 시민들의 제보로 맛집취재가 진행이되고있는 경기뉴스 맛집담당 스텝들의 동백맛집 탐방기

 

일단 대한민국 남녀노소 누구나가 맛있어라 하는 참치

참치의 유래에 대해서 먼저 간단히 제가 알고있는 정보를 포스팅해드릴게요 ㅎㅎ

 

[동백맛집-호마레 입구에 위치하고있는 다찌~!!]

 

[용인참치달인이 숨어있는 동백지구에 있는 호마레 외부모습입니다]

 

 

 

참치유래:고등어과에 속하는 참치는 회유성 어족으로 북극해와 남극해를 제외한 전세계바다에 서식하고있다

뚜렷한 명분은 없으나 눈이 검기때문에 [눈이검다-구로]또는 껌질이 검기때문에 붉은속살을 방치해두면 검게 변색되기때문에 마[구로]라고 유래되었다고 ;하네요

그래서 가장 값비싼 참다랑어 [혼마구로]를 [구로마구로]라고 일컫공ㅆ다 더불어 한국어로 참치란 생선다운 생선[진짜고기]또한 고급생선이란 의미를 부여하기 위하여

[참치]라고 통용되고있다

[예]멸치,꽁치,삼치[치]는 고기어[어]를 뜻합니다

다랑어[참치]라는 것은 종류가 다른 새치류도 새치다랑어[가지끼마구로]라고 부르는 경우가 있는데 이것은 회를 하면 다랑어나 새치나 빨간색[청새치,돛새치등]을 띠며 맛도 비슷하기 때문이다 또한 일본이나 한국에서 참치회라고 하면 잘팔리기때문에[다랑어]라고 호칭한다고 하네요

 

파이 서비스가 종료되어
더이상 콘텐츠를 노출 할 수 없습니다.

자세히보기

 

참치효능:참치는 DFA,EPA가 풍부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바다의 닭고기라고 불립니다 푸른생선의 대명사로 널리 알려진 참치는 두뇌활동을 활발하게 해주는DHA성분이 풍부할 뿐 아니라 동맥경화와 뇌졸증,암 등성인병을 예방해주는 EPA성분이 다량함유되어있어 많은 사람이 즐겨찾고 있습니다

어린이는 성장발육을 촉진시켜주는 아미노산과 빈혈에 좋은 철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여성분들에게도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참치는 고단백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흠 저희 스텝들이 솔직히 음식도 음식이지만 정말 맛난 요리의 참치달인의 소품들을 살짝 한샷 올리는데요

최고 참치달인의 명성이 생긴이유가 다 있더라구요

저희 경기뉴스 맛집 스텝들이 앞으로 참치 특집편으로 호마레에서 참치에 대한 좋은 유익한 정보를 2013년 매달 매달 지속적으로 네티즌들의 건전한 외식문화를 위하여 앞으로도 쭈욱 올려드리도록할게요

암튼 저소품들 저희들이 1-1서비스를 하는 최고A++급 명품비즈니스 정통참치집에서 많이 보던 소품이거던요 ^^

워낙 동백 호마레 쉐프님이 바쁘셔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공개를 못하겠네요 꾸뻑 지숭 ㅎㅎ

스끼다시 수준도 흠 스끼다시라고 해도 될려나 암튼 이건 제갠적인 블러그니까 기본상차림이라고 할게요 ㅎㅎㅎ

담번 포스팅때에는 하나하나 올리도록 할건데요 호마레에서는 매일매일 신선한 재료를 서울 노량진수산물시장에 쉐프님이 직접 행차하셔서 손수 손질까지 한다고 합니다 보통 기본상차림에 나오는 메뉴나 요리들은 부주방장이나 참모들이 많이 하시는데요 호마래의 명성 바로 이런이유에서 동백최고의 참치맛집으로 명성을 얻게 되는듯하네요

 

정말 용인이 대한민국 최고의 친환경도시이지만 ㅎㅎ 아직은 청담동이나 강남쪽에 고급정통 일식음식점들이 많이있는데요

용인 동백에 이정도 수준의 정통일식전문점에서 고품격 참치요리를 먹을수있다는건 암튼 하나의 행운이지 않을가 싶네요

이러한 맛집 명소가 용인의 경제발전에도 한밑거름 할듯합니다

오늘 제가 호마레를 이렇게 소개하는이유는요~!!!

아무리 맛난 음식도 그집의 손맛을 알고 드시면 더더욱 맛나게 가슴속으로 느낄수있는 미각그이상 깊은맛을 느낄수있지 않을까싶네요

오늘 소개할 용인에서도 최고의 용인스타일의 숨어있는 파라다이스~!!! 바로 동백지구에 위치한

동백지역 주민들뿐 아니라 수도권일대에서 이슈가 되고있는 정통일식파 멋진쉐프가 운영하는 용인동백맛집 '호마래'를 소개할려하니 상당히 조심스럽군요

 

 

바로 지금 제가 올리는 메뉴가 저희들이 경기뉴스 법인카드로 지불하고 먹었던 메뉴입니다

가격이나 메뉴판은 담번 저희 블러그 체험단에서 후기글로 자세히 올릴거구요 오늘은 제가 항상 습관처험 촬영다녀온 맛집후기가 아닌 ㅎㅎㅎ 맛집촬영 후기글이랍니다

 

 

요리계에서도 가장 입소문이 까다로운 분야가 흔히들 말씀하시는 사시미계열인듯해요

손의 감각과 음식의 온도 정말 말초신경까지 심혈을 기울여 나오는 요리의 수준이 아닌 작품이라고해야할가요

동백 맛집중의 맛집 용인 접대장소및 가족외식 연인들의 품격있는 데이트코스로 사랑받고있는 호마래가 바로 요리수준이 아닌 거의

입으로 감상하는 작품수준이라고 해야할듯

 

 보이시는 기본 상차힘 메뉴 심지어 꽁치하나하나 저희들이 적접 몸소 먹으면서 느낀점은 정말 정성스럽게 구웠구나 형식적인 꽁치스끼가 아니더라구요

하나를 보면 열을안다 꽁치의 살점에서 얼마나 맛나게 구웠던지 특유의 비린내도 없구요~~!!!

 바다의 닭고기 등장이요 ㅎㅎ 사실 참치고급요리점에는 비즈니스관게로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실제로 가족외식장소 강추 메뉴가 바로 참치입니다

여성분들의 피부노화방지에 짱이구요 어린이 두뇌개발에 이만한 요리가 없죠~!!!

 이것만 있어도 아마도 최고의 술안주라 생각하실듯해요

 말이 필요없죠....초밥안에 보이시는 형형색색이 빛나는 음식들 ㅎㅎㅎ 정말 말안할게요 얼마나 참치달인의 명성을 얻기는 모든게 노력과 정성 그리고 진정한 고객사랑의 마음에서 나오는거같아요 스끼에 나오는 요리들의 엄마의 마음이 담긴듯한 정성스런음식들........

 

 

 

 

 

 

 

 

 

자그럼 용인 최고의 동백맛집 호마레 최고급 인테리어로 어느누구와 오시더라도 품격을 말해주는 시설을 잠시 감상하시죠...

 

입구에 들어서면 눈에 딱뛰는 바로 이곳 정말 조그마한 참치전문점은 다찌가 중앙에 대부분 있기 마련인데요 한쪽 귀퉁이에 최고의 동백 참치달인과 소소한 담소도 나누면서 혼자오셔서 드시기에는 안성맞춤일듯해요

사실 저는 두명이상 아니면 다찌에 앉아서 먹는답니다 쉐프들의 손맛을 눈과 입으로 그리고 귀로 느낄수있는 이유가 있지요 흐흐흐흐흐 특별한 서비스 까지....

 

두둥~!!!!과연 용인이 아닌 경기도에 이만한 최고급 시설의 내부룸을 갖춘 정통참치 스시 전문점이 있을까 싶네요

이시설들이 만약에 강남이나 청담동에 간다면 아마도 해외에까지 보도가 될정도로 너무나 눈에 확뛰는 최고급 룸과 가지각색의 테마를 갗춘 접대실들~!!!@@@@

 

 이건 그냥 ㅎㅎ 동백 호마레 참치맛집의 수준을 말해주는 접대실같네요 ㅎㅎ 이게 어디 룸으로 보이십니까 ㅎㅎ 완전히 영화에서나 나올법한 웬만한 식당전체규모의

실내접대실이네요 ㅎㅎ 촬영하면서 우리스텝들 그냥 히죽히죽 웃음이 나오더라구요 동백맛집 후기글 보시고 가시는분들이 얼마나 멋진 댓글을 달아주실까 벌써 설레이는군요 ㅎㅎㅎㅎ

 

 

 

수준높은 벽화그림까지 문화와 예술의 품격도 느낄수있네요 암튼 오늘 용인 동백에 거주하시는 분들에게 정말 빅뉴스감의 최고급 맛집 호마래 후기글을 살짝 올렸는데요 아까도 말씀드렸지만 앞으로 지속적으로 일년 내낸 저희 경기뉴스 맛집 스텝들이 호마레 편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공개하지 못한 메뉴가 있는데요 호마레의 손맛 최고의 사시미달인의 손맛이 있는 메뉴는 아마도 반도 소개못한거 같네요 ㅎㅎㅎ

오늘 암튼 정말 기분좋은 맛집에서의 추억을 남기고왔네요

 

용인 동백에서 어린이나 학생이있는 가족단위의 가족외식장소 그리고 흠....중요한 접대장소 특히 호마레의 특징은 보셨다시피 다양한 실내 룸이있어서

아늑한 연인들의 데이트장소로도 짱인듯해요 주변의 시선에 신경쓰지않고 사실 멋진 데이트하기에 정말 강추~!!

그리고 비밀스런 비즈니스 대화에도 안성맞춤인듯해요

 

호마레 제 후기글을 보시고 혹시 가실분들을 위해서 전화번호 올려드립니다

 

전화번호/031-287-0789

주소/용인시 기흥구 중동850-1

 

이상 용인 동백 맛집에서 후배들이랑 친구들 다불러서 저녁에 배불리 맛난 명품 참치안주에 잊지못할 ㅎㅎ 재미난 대화로 우리들은 하루를 마무리했답니다 ㅎㅎ

후배들하고 친구 두놈은 완전히 4차원도 아니고 꽁치에 꽃혀가지고 꽁치 눈알다먹더라구요 생선의 눈알이란 눈알은 후배하고 친구가 다먹은듯 호마레 동백사장님이 얼마나 이상한 사람들로 보시던지 ㅎㅎ 아 참고로 호마레 사장님 정말 잘생긴 얼짱 동안이랍니다

 

암튼 2013년 동백참치집에서 명품쉐프의 명품요리 꼭 한번느껴보셔요 후회안할거에요

오늘맛집제보는 용인에 거주하는 김상곤 칸막이 제조공장을 하시는 분이해주셨습니다

사은품으로 참치요리 쿠폰 보내드리도록 할게요

좋은 맛집정보 감사합니다

 

 

 

호마레 영상 감상하세요~

 

 

 호마레 찾아가기- 동백이마트에서 출발~

 

 

 

호마레 찾아가기- 동백역에서 출발~ ^^

 

 

 

 

출처 : 황PD`s Story 축제,여행,특산물~!
글쓴이 : 달타냥황 원글보기
메모 :

'경기도맛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덕소 맛집 '대접손칼국수'  (0) 2010.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