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일하는 여자, 필살의 슬리밍 전략 Exercise in Office

수원아지매* 2009. 11. 5. 22:38

일하는 여자, 필살의 슬리밍 전략 Exercise in Office

굳이 시간 내고, 돈 들여 헬스클럽에 가야만 체중 감량에 성공할 수 있는 건 아니다. 살을 뺄 수 있는 기회는 일상 속에서 찾을 수 있다. 특히 오피스 우먼이라면 틈새 시간을 활용한 아이디어 넘치는 방법을 모색할 것.

뱃살과 팔뚝살 집중 공략하는 상체 운동

생수병을 덤벨처럼

덤벨을 이용해 안 쓰던 근육을 자극하면 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데, 특히 상체 다이어트에 좋다. 사무실에서는 생수병으로 덤벨을 대신한다. 양손에 들고 팔을 앞으로 뻗은 다음 그대로 몸 쪽으로 끌어오기를 반복하면 늘어지거나 처진 가슴 모양이 예쁘게 모아진다. 또 양손에 생수병을 든 채 좌우로 팔을 뻗은 다음 위아래로 천천히 움직이면 팔뚝 라인을 가느다랗게 만들 수 있다. 15회 반복.

등과 겨드랑이 근육 자극하기

고개를 들고 상체를 세운 상태에서 양팔을 뒤로 뻗어 깍지를 낀 다음 최대한 위로 올린다. 이 때 허리가 구부러지지 않도록 하고, 고개는 하늘을 쳐다볼 수 있을 만큼 위로 올린다. 등과 겨드랑이 근육이 충분히 자극되도록 팔을 올린 채 10초 이상 유지한다. 10회 반복.

허리와 팔뚝 군살 없애는 타월 스트레칭

양손을 앞으로 쭉 뻗어 타월을 잡고 팔꿈치를 굽히지 않은 채 타월을 짜듯이 손목을 움직이면 팔뚝 근육에 자극을 줄 수 있다. 또 타월을 든 양손을 좌우로 90° 이상 돌리기를 반복하면 허리 군살을 제거할 수 있다. 10회 반복.

복부·등·팔뚝 군살 제거하기

복부 근육, 등 근육, 팔뚝 근육 등 잘 사용하지 않는 근육을 동시에 자극할 수 있다. 등 뒤에서 최대한 손바닥을 합장한 상태에서 위쪽으로 서서히 올렸다가 내리기를 10회 이상 반복한다. 배에 힘을 주고 가슴을 쭉 펴서 근육이 긴장되도록 한다.

틈나는 대로 목살 꼬집기

턱 밑의 두 겹 세 겹 방치된 턱살과 둔탁해진 뒷목은 틈나는 대로 꼬집어서 지방과 셀룰라이트를 분해한다. 흔히 어깨 결림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목이 굳어서 결리는 경우가 많다. 사무실에서 같은 자세로 계속 앉아 있을 때에는 한 시간에 1분 정도 근육에 자극을 준다.

뱃살, 팔뚝살 제거하는 벨트 스트레칭

몸 앞쪽에서 벨트를 어깨 너비만큼 벌려 양손으로 잡은 뒤 머리 위로 끌어올렸다가, 팔꿈치를 구부리지 않은 상태에서 몸 뒤로 넘긴다. 팔 전체가 뻐근한 느낌이 든 상태에서 손을 등 위쪽으로 들어올리고, 상체를 다리 쪽으로 구부린다. 30초간 정지한 후 5회 반복한다.

허리 군살 없애는 습관 갖기

훌라후프가 없이 허리를 빙빙 돌리기만 해도 군살 없는 허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메이크업을 수정할 때, 화장실에서 이를 닦을 때, 서류를 볼 때 허리 돌리는 습관을 들여본다.


날씬한 허벅지와 종아리를 만드는 하체 운동

미니 짐볼은 훌륭한 오피스 스트레칭 도구

미니 사이즈 짐볼을 바닥에 놓고 발을 올려 짐볼이 찌그러지지 않도록 다리 근육에 힘을 주면서 공을 부드럽게 앞뒤로 굴리면 종아리 군살이 빠진다. 좌우 30회 반복한다.

엉덩이 근육 수축과 이완

엉덩이 근육은 웬만해선 자극이 되지 않기 때문에 스트레칭이 중요하다. 의자에 약간 비스듬하게 앉아 한쪽 다리를 들어서 다른 쪽 다리 위로 가져가면서 엉덩이 근육에 힘을 준다. 들어 올린 다리는 이완되고, 다른 쪽 다리는 수축된다. 최대한 끌어당겨 10초 이상 유지한뒤 반대쪽 다리도 실시한다. 좌우 10회 반복.

허벅지 군살 제거에 특효

일어선 상태에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스트레칭. 다리를 뒤로 굽힌 상태에서 손으로 발을 엉덩이 높이까지 끌어올리고 턱은 몸 쪽으로 끌어당겨 정면을 바라본다. 그 상태에서 10초간 유지한뒤 반대쪽 다리도 실시한다. 좌우 10회 반복.

발레 스트레칭으로 하체 유연성 키우기

몸의 유연성을 키우는 발레 스트레칭의 하나로, 의자에 한쪽 다리를 올려놓고, 다리가 직각이 되도록 최대한 벌린 다음 상체를 앞으로 숙인다. 반대쪽 다리도 실시. 10회 반복.

손가락 터치로 군살 정리

틈날 때마다 손가락으로 허벅지, 종아리 등을 비틀어서 지방을 분해하는 습관을 들인다. 특히 노폐물이 많이 쌓는 종아리와 무릎은 수시로 손가락으로 비틀어주듯이 마사지하면 군살을 정리할 수 있다.

허벅지와 종아리 군살을 동시에

양손에 생수병을 잡고 양발을 어깨 너비만큼 벌린 다음 허리를 구부리지 않은 채 앉는 자세를 취한다. 이 때 상체를 45。 정도 숙이고 숨을 내쉬며 무릎을 최대한 굽힌다. 허벅지 근육과 종아리 근육이 동시에 자극돼 하체의 군살을 뺄 수 있다. 15회 반복.

안 쓰던 하체 근육 자극하기

의자 끝에 걸터앉고 다리를 앞으로 쭉 편 상태에서 두 팔을 뻗어 다리 끝까지 닿도록 상체를 최대한 숙인다. 이 때 무릎이 구부러지지 않도록 해야 허벅지부터 종아리 안쪽 근육까지 하체 곳곳의 쓰지 않던 근육을 자극할 수 있다. 15회 반복.

업무 틈틈이 앉아서 할 수 있는 슬리밍 아이디어

목 라인 예쁘게 만드는 스트레칭

목 근육을 자극하면 목부터 쇄골까지 이어지는 라인이 슬림해진다. 오른쪽 손을 왼쪽 귀 부분에 대고 고개가 오른쪽 쇄골에 닿을 때까지 자극한 뒤 10초간 머문다. 좌우 10회 반복한다.

미니 짐볼로 허벅지 마사지

업무를 하는 내내 미니 짐볼을 허벅지 사이에 끼워놓고 압박을 주는 것만으로도 허벅지 근육이 긴장된다. 힘을 주었다 뺐다를 반복하면서 공의 위치를 위아래로 바꾼다.

복근 수축으로 개미 같은 허리를

손을 무릎 위에 놓고 최대한 복근을 수축시킨다. 자연스럽게 움츠러든 상태에서 복근에 힘을 빼지 말고 팔을 천천히 늘리면서 허리를 곧게 펴고 10초간 유지한다. 복부 근육이 자극돼 변비 예방에도 좋다.

슬리밍 기구 적극 활용하기

슬리밍을 위한 다양한 기구가 있다. 요철이 달린 롤러 등의 마사지 기구는 꾸준히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팔뚝살 매일 마사지하기

잘 빠지지 않는 팔뚝살은 꾸준히 마사지하면서 스트레칭을 해야 군살을 뺄 수 있다. 마사지 기구나 휴대폰 등 딱딱한 소품을 활용해 자극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