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스크랩]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식초

수원아지매* 2011. 7. 3. 02:49

 [바나나 식초 만들기]

 

 

예전에 바나나 식초를 이용한 양파 초 절임을 만든 적이 있었어요

그때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은 알려 드리지 않아

궁금하시다고 하는 분들이 계셔서

바나나 식초 만드는 과정 알려 드려요

안그래도 저도 만들어놓은 식초 다 먹기 전에 또 만들어 놔야 바로 먹을수 있어서

과정 함께 보여 드려요^-^

 


 [재료]

바나나 : 흑설탕(유기농 설탕) : 식초 = 1:1:1

저는 오늘 각각 180g 씩 준비 했습니다


 

저는 사실 다이어트를 하려고 만든건 아니었으나

바나나 식초 먹으면서 화장실을 편하게 가고 또 음료수나 이런걸 안찾게 되더라구요

시원하게 물에 타서 마시면 갈증도 안나게 되구요

그래서 꾸준히 챙겨 먹고있답니다

 

아!! 또 새콤달콤한 맛을 내는 요리를 하실 때 좋아요~

무엇보다 설탕이 직접적으로 안들어가니까 덜 달게 먹게 되구요

식초의 향도 너무자극적이지 않아 좋더라구요

여러분도 응용해 보시면 좋을 꺼 같아요


 

바나나 식초의 효능

1. 바나나 과육과 껍질사이에 일종의 식이섬유와 같은 펙틴이라는 성분이 많아

변비해소에 좋아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하네요

사실 다이어트 하기전에 많이들 하시는게 숙변 제거 이런거 많이 들 하시는데요

바나나 식초를 꾸준히 복용하면 매일매일 화장실 시원하게 잘 가실수 있어요

 

2. 식초에 들어 있는 산은 인체에 쌓여있는 지방과 당분을 빠르게 연소 시켜 준다고 하네요

또한 기초 대사량도 높여주고 다시 지방이 쌓이는것도 막아준다고 하네요

 

3. 흑설탕은 다이어트시 부족할 수 있는 미네랄과 각종 영양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건강하게 다이어트 할 수 있게 도와 준다고 합니다

 


 

 

 1. 바나나는 껍질을 제거 하고 흑설탕, 식초를 같은 양으로 계량해 주세요

( 설탕의 경우 많은 분들이 답변으로도 남겨 주셨는데요~ 유기농 설탕을 사용하시면

좋아요~ 요즘 유기농 설탕도 종류가 다양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꺼 같아요^-^)

 2. 식초물에 바나나 성분이 잘 우러나게 잘게 잘라 줍니다

 

 3. 식초에 흑설탕을 넣고 전자렌지에 1분정도 따뜻하게 데워 설탕이 잘 녹도록 해주세요

이때 설탕1스푼은 남겨 두세요

 

 4. 밀폐용기에 데워진 식초액을 넣고 바나나를 넣어 줍니다

 

 5. 남겨둔 설탕 한 스푼을 바나나 위에 올려 주세요

위에 떠 있는 바나나를 눌러 주는 역할을 하면서 골고루 우러나게 해준답니다

 

 6. 뚜꺼을 꼭 닫고 뒤집어서 하루동안 실온에서 보관한뒤

2주간 냉장고에서 저온 숙성 해 주세요

 

2주가 지난뒤 바나나는 건져 내고 매실 액기스 같은 느낌이 나는 액만 용기에 담아

식전에 1스푼씩 드셔도 좋구, 물에 타서 수시로 복용하셔도 좋아요^-^

 

2주뒤 건져낸 바나나의 모습이에요 형태는 유지 하고 있지만

만지만 금방 뭉게 진답니다

물컹물컹한 느낌??

 

저는 이걸 플레인 요거트와 함께 넣고 갈아 드레싱으로 먹었더니 나쁘지 않더라구요

사실 이 자체로 먹으면 좋겠지만 먹기엔 너무 셔요..ㅋㅋ

그래서 으깬 다음 꿀이나 우유에 갈아 먹어도 든든한 간식이 되니

버리지 말고 응용 해 보세요~ 

 

[바나나식초 양파 절임]

 

 

바나나 식초를 활용한 간단 요리 에요

http://blog.daum.net/elly1024/3

몸에도 좋고 만들기도 쉬우니 한번 만들어 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몽실낭자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