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해산물요리

[스크랩] 비법을 알아냈다...오징어 볶음

수원아지매* 2010. 7. 31. 11:31

 

 저만의 비법이 생긴것같아 너무나도 기분좋은

포스팅..팅..팅입니다...

 

해물류를 볶을때는 끓는물에

살짝 데쳐내는게

유일한 비법이라

생각했는데

한 발 더 나아가

양념에서도 그리고 그 양념으로 볶았을때

오징어볶음의 맛이

한층 upgrade된것이

만들고서 혼자

히죽히죽 웃는 약간의 정신질환 증세를

보이고 있습니다요...^^

제가 터득한 세가지 함 보시겠어요...

 

 

 

파란끄네끼만의

비법(이라 하기엔 거창한 감도 없잖아 있지만)으로

만들어낸 오징어볶음...

근데 공개했는데

"나도 다 아는것이여"

이럼 어쩐다지용...

알아도 모른척해주셈...

 

 

 

오징어볶음재료

 

오징어 2마리

(저는 몸통과 다리만 사용했어요..) 

호박,버섯.양파.청양고추.홍고추.파프리카

(야채야 모 정해진 공식이 없으니 내맘대로 빨리 먹어치워야할걸로 준비했답니다...)

 

 

 양념재료

 

두반장

(요거이 첫번째 비법 양념 되겠슴당) 

고추가루,다진마늘,간장,올리고당or설탕or아가베시럽or물엿

후추가루,참기름,깨

 

***양념만들때 고추가루는 원~츄하는 양의 절반만..***

 

 

양념장 만들때 두반장을 한수저 정도

넣으니 맛이 훠~~~~~얼씬

좋았답니다...

 

 

 

두반장 넣어서 미리 만들어둔 양념...

저는 몇수저..몇수저..

요거 못알려 드려요...

왜냐~~~싱거우면 더 넣고

맛이 이상하면 더 넣고 해서

정확한 양이 없어요...

그치만 학원서 배운 공식은 있지욥...

밥수저로 간장이 1 이면 설탕은 0.5 고추가루는 작은수저로 0.5~1

그치만 저는 요건 쫌 짠것같아

간장이 1 이면 당류는 0.7~8정도 되게 넣는것같아요...

 

 

 

두번째 비법 되겠심다...

고추가루와 마늘.그리고 오일...

 

 

 

팬을 달구어서

고추가루와 마늘을 볶아서

일명 '고추기름'을 만들어줍니다...

기냥 볶아서 양념한것보다

요래 해서 볶으니

칼칼하고 더 땡기는 먼가가 있었다지용...

요거 볶으시다보면은 재채기도 나와욤...엣취

 

나머지 순서는 어느집에서나 하듯이 다 똑같아요...

 

 

 

고추기름에 야채 볶다가~~

저는 고추가루는 걸러내지 않고

그냥 사용했어요..

어차피 양념에 고추가루 들어가 있으니까요..

그 대신 양념 만들땐 고추가루의 양을

조금만 넣으셔도 되겄지용..

 

 

야채에 색이 좀 베이고

숨이 살째기 죽으면

미리 손질해서 데쳐둔 오징어 넣어 볶기...

 

 

 

오징어에도 고추기름이 배이면

물이 많이 생기는 호박과 버섯 넣어주기...

 

 

 

오징어볶음에 왠 하얀 가루냐..

하시겠죠..?

파란끄네끼..너는 오징어볶음에 마약이라도 뿌린것이냐...^^

보시다시피 데쳤지만 오징어볶음 때깔이 별루자네욤...

국물도 좀 생겼구요...

이럴때는 전분을 사용해 보세요...

 

전분이 세번째 비법이 되겟습니당...

마지막으로 양념장 넣어 볶다가

전분넣어주기....

 

물에 풀어 사용하지 않고 기냥 뿌렸는데요

밀가루처럼 뭉치지도 않고

물에 개어서 사용할때처럼 걸죽함도 거의 없어요...

기냥 양념이 오징에 착 달라붙어있는

고런 느낌~~~

 

 

 

훨씬 먹음직스러워졌죠...

낚지볶음도 요런식으로 볶았더니

음~~훠나...

내가 만들고 내가 반한맛....

(그린레이크 언뉘 스타일의 맛표현법~~*^^*)

 

 

 

덮밥으로 드실때는 야채도 살째기 올려서

상큼상큼하게...

목메이지 않도록...

 

그나저나 오징의 칼집이 예술이지 않나요...?

울 남편님이 감탄한 오징어 칼집입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Jeon J H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