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스크랩] 만두집 만두보다 훨~~~씬 맛난 찐만두 드시로 오셔요~~

수원아지매* 2011. 7. 16. 14:15

굿모닝~~~좋은 하루 상큼하게 시작하셨어요~~

 

며칠 날이 좋다고 방방 뛰었더니~~

 

또 꾸무리한게~~이게 도대체 봄 날씨인지~~

 

아니 도대체 여름은 언제 올려는지~~~화가 다 나니~~ㅋㅋㅋ

 

다음주면 울 강남매 기나긴 여름 방학에 들어가는데~~

 

이러다 방학도 물러야 할까봐요~~ㅋㅋㅋㅋ

 

 

 

어제는 하루 땡땡이 쳤답니다~~

 

좀 더 콸러티 있는 요리를 보여 드리고 싶은데~~

 

요즘 제가 바쁘다는 핑게로 그저 편안한 밥상을 차리다 보니~~

 

딱히 올릴만한 요리가 없더군요~~

 

엎어진 김에 쉬어 간다고~~

 

느긋하게 하루 보냈답니다~~~

 

 

 

저녁 무렵이 되어~~~

 

뭐 먹고싶니~~라는 물음에~~울 막둥이 ~~

 

만두라고 외치니~~

 

그래 느긋하게 만들어 먹어 보자구나 싶어~~

 

후다닥~~만들었네요~~ㅋㅋㅋ

 

 

사실 이 녀석도 몇번 소개해 드린지라~~

 

생략할까~~~하다가~~

 

울님들도 만두 드실때가 된 것 같아~~살짝 올려봐요~~~ 

 

 

저녁 무렵이라~~햇살이 좋지는 않지만~~

 

따끈하게 찐 만두 들고 뒷마당에서 맛나게 먹었네요~~

 

 

울님들도 만두가 살짝 드시고 싶었지요~~~ㅋㅋㅋㅋ

 

 

신김치가 없어 고기부추 만두를 만들었더니

 

울 강남매 너무 잘먹네요~~

 

도대체 몇판을 먹었는지~~찌기가 바뻐요~~ㅋㅋㅋㅋ

 

 

뜨끈할떄 울님들도 하나씩 드셔 보셔요~~~

 

이맛에 반하실 수 밖에 없어요~~ㅋㅋㅋ

 

 

간장에 콕 찍어서~~~

 

 

한입 물었더니~~행복이 밀려오네요~~~ㅎㅎㅎㅎ

 

가끔씩은 제가 만들고도 반하지만~~

 

요 만두만은 항상 반하게 하니~~~ㅋㅋㅋㅋ

 

 

제가 만든 만두 먹다가

 

파는 만두는 안 먹게되니~~~

 

귀찮아도 만들게 되네요~!~~

 

 

어제 그린이방에 오셨다가 땡땡이 쳤다고 화나신건 아니지요~~~ㅎㅎㅎ

 

왠만하면 일요일 하루만 쉴려고 하지만~~

 

주중에 하루정도는 충전을 위해 살짝 쉴 수도 있으니~~~

 

너무 화내시지는  마셔요~~~ㅋㅋㅋㅋ

 

더 좋은 요리를 보여 드리기 위한 충전이니 이해해 주셔요~~~

 

 

 

부추 만두를 만들떄는 조선 부추 보다는 중국 부추가 좋아요~~

 

중국부추 한단을 잘 씻어서 잘라 두시고~~~ 

 

 

요즘은 생고기도 이리 갈아 주더군요~~

 

한팩 기준일꺼예요~~여기에 청주 마늘 다진거 파 다진거 각각 한스픈씩 넣고 간장 후추

 

거기에 두반장 한스픈 넣어 조물조물~~해 두셔요~~

 

고기는 많이 치댈수록 속이 부드러워요~~

 

갈은 고기는 씹히는 식감이 없지만 이건 부드럽게 씹히는게

 

더 맛나더군요~~

 

보통 양념한 고기를 볶아서 사용하지만

 

오늘은 좀 더 부드러운 식감을 느끼기 위해 그대로 사용할겁니다~~~

 

 

당면은 삶아 적당한 크기로 잘라 주시고~~

 

 

숙주는 살짝 삶아서 물기 제거 한 후~~

 

참기름과 마늘 소금으로 버무려 두었어요~~

 

그냥 넣으셔도 좋지만 고기를 볶지 않고 넣을때는 미리 간을 해서 두는게

 

편해요~~~

 

 

물기 짠 두부, 부추 , 양념한  숙주  를 넣고

 

 여기에 굴소스 3스픈에 두반장 한스픈 더  넣어 간을 해주시고

 

 나머지는  소금으로 마저 해주세요~~그 다음 영념해둔 고기를 섞으셔야 해요~~

 

생고기라 섞이면 간을 보기 힘들어요~~~

 

전 아무 생각없이 그냥 섞은 바람에

 

한판을 쪄서 먹어본 다음에 소금을 추가해서 넣었답니다~~~ㅋㅋㅋㅋ

 

 

 

완성된 속입니다~~

 

 

만두 만드는 법은 제가 몇번 보여 드렸는데~~

 

동영상으로 보여 드릴려니~~우찌 하는 줄을 모른답니다..

 

제가 쪼매 컴맹이잖아요~~

 

한번 더 설명 드리자면 속을 한스픈 넣고 반으로 접은후 윗부분은 그냥 두고 

 

아랫부분을 조금씩 접어가듯이  붙여주세요~~

 

한쪽만 자꾸 접었기네 주름도 한쪽만 생기겠지요~

 

 

찹쌀 만두피라 잘 늘어나는 지라~~

 

만들기가 훨씬 수훨하더군요~~

 

오늘도 몇판을 쪘는지~~ㅋㅋㅋㅋ

 

찌는 도중에 울 아무지가 오셨네요~~

 

 지인이 준치를 몇 마리 주셨다고 갖다 주시러 잠깐 들리셔서

 

몇개  싸 드리고도  며칠을 저 먹을 양이니~~한 200개는 만든 듯한데요~~ㅋㅋㅋ

 

저 준치로 뭘해먹으면 좋을까요~~

 

엄청 큰녀석이라 손질하기도 힘드니~~ㅋㅋㅋ

 

 

만든 만두를 찜기에 올려~~

 

한 10분정도만 쪄주시면 되니~~~저기 시계가 보이네요~~

 

오후 5시 21분~~ㅋㅋㅋㅋ

 

 

뜨끈하게 쪄서 바로 먹어야 맛난거 다들 잘 아시시요~~

 

뜨끈뜨끈할때 하나씩 드셔요~~

 

 

오늘 하루도 편안하게  보내시고~~

 

자 그럼~~~

 

 그냥 도망가지 마시고~~~

  

살짝씩 페이 해주실까나~~~ㅋㅋㅋㅋ 

 

맘에 드셨다면 사정없이 눌러주시고~~~

 

그냥 그랬다면 지긋히 눌러주시고~~~

 

뭐 요리가 이래~~하시는 분들은 슬쩍 눌러 주시면 된답니다~~~ㅋㅋㅋㅋ

 

고로 다 눌러주시면 땡큐 할 따름입니다 .


우리 모두 손가락 운동을 열심해 해보면 어떨까나~~ㅋㅋㅋ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