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고기.소고기.육류

[스크랩] 한입쏙쏙....새송이버섯 품은 떡갈비

수원아지매* 2011. 8. 19. 21:45

 

 

 

 

안녕 하세요...

 

이곳 원주는 며칠째 비가 계속오고있습니다..

어제는, 천둥번개에 어찌나 무섭던지.정말 하늘에서 구멍이 나지않고서야 어찌이리 비가 많이오는지..

계시는곳은 다들 안전하시죠~~

 

 

예전에도 떡갈비 해주었더니 아이들 한입에 쏙쏙 넘 잘 먹길래..만들어 보았답니다.

 

오늘은 며칠전에 제가 손을다쳐 고기는 정육점에서 갈았답니다..

고기는 모름지기 칼로 내리쳐야한다고 말씀하신 친정엄마의 말씀이 생각나네요~~ㅋㅋㅋ

 

분량의 양념소스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레시피구요..

불고기또는..고기 재울때 많이 사용하는 저만의 레시피에요..

떡갈비하고남은 고기는 햄버거나 동그랑땡 만들면 굿입니다.

 

 

 

 

 

 

 

냉장고에 두어시간 숙성시켜주었어요..

시간이 안되면, 그냥해도 무난합니다..

 

 

고기 분리되지않게 우리밀 약간 묻혀 주었어요..

 

하나씩 새송이버섯에 옷을 입혀 줍니다..

(버섯은 너무 얇지않게 해 주세요)구워지면 줄어 들어요..

 

 

 

 

저는 210-15분정도 오븐에 구웠답니다..

(한번 팬에 구웠다 오븐의 온도와 시간을 단축하셔도 됩니다)

 

 

 

 

 

가족들 끼리 입안에 쏙쏙 넣어주면 정말 맛나겠죠..

 

이번 추석에 요렇게해서 저는 시댁갈때 미리 고기만 재워 가려구요..

 

시댁에는 오븐이 없어서 팬에 구워야겠어요~~

 

가래떡에 감싼 떡갈비도 맛있답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카아라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