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치

[스크랩] Re: 김치담그는법 맛있게 김치담는법좀 ..

수원아지매* 2012. 7. 4. 12:18
  • 김치담그는법 맛있게 김치담는법좀 ..
  • 열무김치, 열무김치담그는법 [열무김치 맛잇게 담는법] 황금연휴가 모두 지나가고 잇습니당 ㅠ 전 오늘 요기조기 돌아다닌다고 완전 넉다운됐어요 ㅋㅋ 그래도 식구들 굶길순 없으니, 부랴부랴 김치 하나 만들어냇네요 며칠전 파릇파릇한 열무 한단을 사왓는데, 재료가 좋아서 사오긴 햇는데 만들줄을 몰라서 ㅋㅋ 냉장고 속에 쳐박아두엇다가 결국은 오늘 꺼내어보앗네요 뿌리 무 부분이 너무 작아서 깍다가 사라질까봐 과감히 잘라버렷어요 ㅋㅋ 길쭉한 열무김치가 먹기 불편하시다면 적당하게 한번 자르셔도 좋겟어요 커다란 김치대야에 열무를 담고 물 한컵을 흩뿌려주세요 소금을 사이사이 층층이 뿌려주세요 물에 적당히 젖어잇기 때문에 소금이 잘 절여질꺼에요 골고루 소금에 절여질수 잇도록 뒤적뒤적 해주시는거 알죠? 요 상태로 30분간 놔두시면 된답니다 ...더보기
출처 : Daum 지식
글쓴이 : 거룩한미소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