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스크랩] 집에서 만든 왕 군만두

수원아지매* 2009. 11. 28. 22:33

 군만두, 물만두, 찐만두, 만두국 등 ㅋㅋㅋ

 꿀송이는 만두를 너무 좋아해~푸하하.

 

 

 이 얼마만에 올리는 요리인가. 아공.

 꿀송이 큰일입니다. 점점 게을러 져서. 이를 우짠디야~

 

 재료 :  부추 100g, 돼지고기 200g, 만두피 1팩, 밀가루 조금, 기름 5~7큰술.

 밑간 재료 : 간장 1작은술, 다진생강 1/2 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물3큰술.

 

 

 

 

 

 될수 있으면 고기집에서 고기를 안갈려고 하는데.

 그거 아세요?

 덩어리 고기 무게랑 갈아서 재는 무게가 다르다는것요.

 많이는 차이는 안나지만 더 작아요. 그러나 오늘만 갈았답니다.

 

 갈은 돼지고기에 송송썬 부추넣고 밑간을 해줍니다.

 

 

 

 꿀송이는 왕 만두피를 샀어요.ㅋㅋㅋ

 집에서 만들면 더 맛나겠지만 팔이~~~

 만두피를 자연해동시켜 녹았으면 만들기 시작해 봐요.

 만두를 만들때 다 접지 마시고 한큰술 정도 넣고 사진처럼해서 요리사 맘대로 만들어 보세요.

 꿀송이는 눕히면서 꼬집었네요. *^^*

 만두피 끝에 물 무치시는거 아시죠?

 밑에가 붙을수도 있으니 밀가루를 쟁반에 미리 살살 뿌려 놓으시는것도 좋아요.

 바로 드실꺼면 굳이 안하셔도 괜찮구요.

 냉동실에 들어갈꺼면 쟁반채로 들어가서 안달라 붙을정도면 꺼내 비닐에 넣으세요.

 

 

 

 

 

 사진엔 없지만 만두가 크잖아요?ㅎㅎㅎ

 일단 김 오른 냄비에 10 분 정도 쪄주세요.

 바로 튀기시면 돼지고기가 안익어요.

 돼지고기를 완전히 익혀주시후에 겉표면을 튀겨주세요.

 

 

 자~이렇게요.ㅎㅎㅎ

 속은 찜으로해서 익었기 때문에 겉표면만 바삭하게 익히면 됩니다.

 달군팬에 기름을 3~4큰술 충분히 두르고 앞뒤 밑면 충분히 노릿하게 익혀주세요.

 

 

 

자~~조금 사진이 그렇지만 맛나게 먹었답니다.

군만두 사서 먹지는 않았지만 이거 먹다가 못사먹겠네요.

드실때 꿀송이표 간장고추절임에 살짝 찍으면..뜨아..

어느 초간장보다 맛난답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꿀송이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