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스크랩] 이제 만두도 골라먹자..

수원아지매* 2009. 11. 28. 22:31

 

 

만두...

강씨와 김씨가 너무도 좋아라 하는 만두..

특히 이건 김씨와 울강군이 무쟈게 좋아해요..

세상에 먹어도 질리지 안은 음식이 잇다면 단연 이 녀석이 일등일 만큼..

그래서 일까..? 한달에 한두 번은 꼭 만들었었는데....

한국 있을 때는 만두 잘하는 집이 많아 찾아 다니면서 먹을 정도 엿는데...

여기서는....아무리 돌아 다녀 봐도 제대로 만두 만드는 집이 없다..

그러니 할수 없이 만드는 수밖에..자급자족이 몸에 밴지라~~~

울 김씨네 만두를 먹어본 사람은 다 안다..얼마나 맛잇는지..^^*

아침에 딱히 할만한 국도 없고....

손이 좀 가긴 하지만...딴 반찬이 필요 없으니..

만두국 끓였네요...

 

 

 

 

 

 자아~~~만들어 볼까요...

참 이건 남편의 힘이 필수...물기를 꽊~~짜야 하기 때문에,,,ㅎㅎㅎ

김치만두는 김치가 맛나야 해요..묵은내가 나도 안되고 적당하게 익어야 하고

아삭한 질감이 고스란히 살아 있어야 제대로 된 만두를 만들수 잇다...

제가 김치를 한 박스씩 담는 이유도 여기에 잇어요...

워낙  김치 만두를 좋아하다보니 ..몇번 만들고 나면 ...ㅎㅎㅎ

김치는 물기를 제거하고 .................................................

돼지고기는 간장 마늘 요리엿 후추를 넣고 잘 버무렸다가 볶아주세요..

  부추만두를 만들때는 고기를 익히지 안고 바로 넣는게 부드럽고 좋지만 .

    김치만두는 씹히는 질감이 좀 있는게 좋기 때문에 볶아서 기름은 제거...

숙주는 데쳐서 물기 제거후 참기름 소금 넣고 조물조물 무쳐두기..... ...

 당면은 삶아서  물기 제거후  잘게 다져두고 파는 송송송 썰어주세요.....

 

큰 볼에 이 재료와 두부를 부셔 뜨린 다음  잘 버무려주고,,거기에 참기름 소금으로 간을 하세요...

김치가 많이 들어 갔기 때문에 간은 좀 약하게....

여기에 달걀을 넣는분도 계시데...깔끔한 맛을 원하신다면 노우~~~~

 

 

 

만두피는 사다 써요..이것까지는 못하겠더가구요... 

 

요렇게 만든 다음  ...오래 두고 먹을꺼는 찌세요..

쪄서 지퍼락에 냉동 보관하면 터지지도 안고..오랫동안 먹을수 잇어요...

 

멸치 다싯물을 미리 내두었어요....거기에 간을 하시고,,만두 풍덩~~~

 

댤걀 푼거랑 파 송송~~~하면 만두국 끝~~~

여기에 떡국을 넣어 드시면 떡만두 국이겠죠...ㅎㅎㅎ

 

 

자아~~이열치열 만두국 한 그릇 드시고 더운 여름 힘내세요...

 

 

오늘의 점심도 만두...ㅎㅎㅎ

그냥 만두만 주면 허전하다고 할까봐

오늘의 메인은 쫄면...아무래도 매운게 하나 있으면 좋을것 같아서....

그외에 찐만두 군만두...스프링 롤까지....만두 퍼레이드~~~

자아~~ 아무거나 골라 드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