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두

[스크랩] 뜨끈한 찐만두 먹자~~~

수원아지매* 2009. 11. 28. 22:30

 

제가 좋아하는것 중 하나인 만두..


만두 귀신이라 할만큼 자다가도 버뜩 일어나 20개는 먹고 잘 정도로 만두를 좋아합니다..


특히 김치와 부추를 많이 넣은 만두는 ....


불현듯~~~항상 그러하듯...만두가 먹고 싶다..


이럴때 먹어야 하는지라..


따뜻하게 갓 쪄진 만두를 초간장에 찍어 먹으면,,,,,


행복합니다..


만두 하나 물고도 이리 행복한걸 보면..


제가 좀 단순한게 틀림없죠....ㅎㅎㅎ





야들 야들 쫀득한 만두....


아싹하게 씹히는김치....


먹어도 먹어도 부담없는 만두..


아마도 족히  만들면서 20개는 넘게 먹었나보니다..


그래도 뒤 돌아서면 또 먹고 싶어지니..


전생에 중국사람이었을까요..?




야들야들 땡글한 만두...


특히 찜만두는 역간 뜨거울때 먹어야 제맛을 음미할수 잇다는...




요 찜만두는 단무지랑 먹어도 맛나지만..


매콤한 할라피뇨 짱아찌랑 먹어야 제맛이란 말씀...


만두의 뒷맛을 깔끔하게 잡아주는 할라피뇨 짱아찌..


맛이 제대로 들어...입에 척척 감기는데요..





만들면서 하나 집어 먹고..


찌면서 또 하나 집어 먹고..


먹어도 먹어도 계속 손이 가니...



사실 불현듯 만드는 탓에....당면이 빠졌네요...


군만두에는 당면이 꼭 들어 가야하지만..찐만두에는 좀 빠져도~~~~


마트 가기 귀찮아 그냥 만들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부추..많이~~~



나물하고 남은 숙주 살짝 데쳐 참기름과 소금 넣고 조물조물,,,




큰볼에..


신김치 꽉~~짜서 다져 넣고..


돼지고기는 마늘 파 다져서 후추 , 간장과 참기름에 조물조물해서 볶았어요..


볶은후 수분은 완전히 제거 하시고..




물끼 뺀 두부 으깨서 


조물조물 무쳐주세요.. 깔끔하게 드시고 싶으시면 소금 간으로 하시고...


약간 중국 만두 필을 받고 싶으시다면 굴소스를 조금 넣어줘도 괜찮아요..


여기에 당면을 삶아 넣으면 좋은데 없어 생략~~~




만드는법은 여러가지..


찐만두 처럼 저렇게 성형 하셔도 되고..


요모양은 기본,,,사실 군만두 만들때 요렇게 만들면 양면으로 다 골고루 튀길수 잇어 좋아요..


오늘은 양이 적어 군만두 까지는 안될것 같지만..


우리집 또하나 만두 귀신 울 강군을 위해 몇개 만들엇어요..


전 찐만두 귀신이고 울 강군은 군만두 귀신,,,,




찜기 올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요렇게 쪄주면.....와~~~맛나겠다...


요 반지르르 한 땟깔.....




먹고 먹고 또 먹어도 먹고 싶은 찐만두...


요즘 한국엔 바람이 많이 분다죠..


따뜻한 찐만두 어때요..?


뜨거울때 얼릉 먹을 랍니다....ㅎㅎㅎㅎ



사진이 흔들렸나봐요..


색감이 떨어지네요..


초 간장 살짝 찍어 


매운 할라피뇨 하나랑 먹으면 


입안이 행복해 집니다..


오늘도 강씨네 행복하게 잘먹고 잘 지냇습니다....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그린 레이크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