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튀김.부침

[스크랩] 향긋한 유자소스 ~프라이드 치킨

수원아지매* 2010. 4. 18. 12:57

주말에 온가족이 입이 궁금해 하길래 냉동실에 얼려 두었던 닭가슴살을 꺼내서 프라이드 치킨을 만들었어요

파삭한 프라이드 치킨도 맛있었지만 유자양념에 버무려준 양념치킨이 정말 맛있었답니다

유자양념 치킨은 향긋한 유자를 다져넣고 소스를 만들어서 치킨을 먹고 나서 입안도 개운해지더군요

 

 

프라이드 치킨은 모양그대로 엄청 나게 바삭바삭 하고 진짜 맛있고

 

 

유자양념 치킨도 쫀득하고 부드러운 특별한 맛이였답니다~^^*

 

 

프라이드반 양념반~원하는 대로 골라 드세요~

 

 

탕수육소스 만드는법과 비슷한 유자양념 소스를 만드는법 입니다

유자는 직접만든 유자차의 건더기를 한수저 떠서 다져서 사용했어요

유자를 많이 넣으면 향이 너무 강해요~조금만 넣고 만드세요

청피망과 홍피망을 사용하면 좋았을텐데 재료가 없어서 사과껍질과 파슬리로 색감을 내주었어요

냄비에 물을 넣고 소금,간장,설탕을 넣고 끓이다가 다져둔 유자등을 넣고

식초와 물에 개어준 녹말을 넣어 한소큼 끓여서 걸죽한 소스를 만들어 주세요

치킨을 튀겨내고 소스를 만드셔서 치킨에 버무려 드시면 된답니다

맨마지막 사진은 튀김 가루에 케이준 가루를 섞어 주는 사진인데 비닐백에 넣고 흔들어서 섞어 주었어요

케이준가루가 없다면 고운고춧가루1,카레가루1,마늘가루1,허브솔트1(모두 작은술)을 넣고 만들어 보세요

튀김가루 3컵에 케이준가루 한큰술반을 넣어 섞어준후 1컵씩 덜어서 가루옷,튀김옷 만드는데 사용해 주세요

 

 

닭고기는 깨끗하게 씻어서 한입크기로 자른후 청주를 뿌려 잠시재웠다가 키친타올로  물기를 제거하고

만들어둔 튀김가루 1컵을 덜어 비닐백에 닭고기와 함께 넣고 흔들어서 가루양념을 묻혀주었어요

물1컵과 튀김가루 1컵을 섞어 거품기로 섞어서 튀김옷을 만들어 줍니다

가루를 묻혀준 닭고기를 반죽에 넣었다가 꺼내서 다시 한번더 튀김가루에 묻혀서 기름에 튀겨주세요

평소엔 그냥 튀김옷을 묻혀서 튀겨내곤 했는데 이번엔 치킨대학에서 배운방법 대로 만들어 봤답니다

 

 

180도의 튀김기름에 기름이 튀지않게 조심해서 닭고기를 넣어 8~10분간 튀겨 주었어요

닭을 너무 작게 잘랐다면 튀기는 시간을 줄여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10분간 튀겼어요~평소보다 오래 튀겨서 인지 더 바삭바삭~고소하고 맛있는 튀김이 만들어 졌어요

 

 

유자양념 소스를 발라준 치킨도 고소하고 상큼하고 맛있어서 요거 제가 특허를 내려고 합니다~헤헤

 

 

바삭함이 보이죠?

 

 

진짜 맛있는 치킨을 드시고 싶다면 한번 만들어 드셔보세요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밀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