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장

[스크랩] 시원한 물냉면 맛 살려주는 양념장(다대기) 만들기

수원아지매* 2011. 6. 11. 13:43

 

 

 

 

 

시원한 물냉면 맛 살려주는 양념장(다대기) 만들기~!!

 

한낮 더위가 장난이 아닌 요즘이네요.

들에서 일하고 들어오면 밥생각은 없고 시원하게 후루룩 먹기편한

국수요리만 찾게됩니다~^^

 

여름 내 점심에는 콩국수랑 냉면을 주로 만들어먹는 아낙인지라~

다른건 몰라도 비빔냉면 물냉면은

왠만한 냉면집보다 낫다고 생각한다는....ㅎㅎ

 

 

 

 

오늘은 알고나면 간단하지만

새콤달콤한 냉면맛을 제대로 내려면 쉽지만은 않은

냉면 양념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까 합니다^^*

 

양념장 만드는 공식만 알려드릴꺼라서

기본적인 사진들이 엉망이어도 용서해 주시구요...ㅎㅎ

 

 

 

 

 

 

물냉면 양념장(다대기)만들기

 

고춧가루2큰술, 겨자1/2큰술, 설탕1/2큰술, 식초1큰술, 맛소금1/2큰술, 매실액10큰술,마늘2쪽~!

 

고춧가루는 수북하게 나머지는 납작하게..ㅎㅎ

(이렇게 만들어 놓으면 4그릇정도 만들어 먹을 수가 있습니다^^)

 

 

 

 

요즘 나오는 냉면은 대부분이 숙면이다보니 설명서에 있는데로

15~30초 정도만 삶아서 찬물에 손으로 비벼서 면발에 남아있는 풀기를 최대한 제거해주고

면발에 남아있는 물기도 꼭 짜주는것이 쫄깃한 면발의 비법이랍니다~^^*

 

면 삶을 물을 끓일 때 계란을 삶아주는 센스~잊지 않으셨죠..ㅎㅎ

 

 

 

 

육수는 멸치, 황태, 말린 보리새우, 집에 있는것들 다 넣고 천일염 약간 넣어서 푹~~끓여주고

시중에서 파는 냉면육수랑 반반씩 섞어서 먹었답니다^^

그런데 그냥 시중에서 파는것만으로 만들어도 맛은 진짜 좋더라구요~ㅎ

 

 

 

 

왠만해서는 국물은 항상 남기는 아낙도

국물까지 싹~~비우게 만드는 물냉면 양념장...ㅎㅎ

그 별것아닌 비법을 알려드리고

촌아낙은 아버님 생신 치르고 돌아오겠습니다~^^*

 

~~~행복하세요~~~

출처 : 촌부일기
글쓴이 : 시골아낙네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