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

[스크랩] 황태만있으면돼~초간단~황태채무침(북어채무침) - 딸에게#

수원아지매* 2011. 9. 25. 12:47

 

 

오늘도 날이 꾸물하네요~

비가 이제는 그만왔으면 좋겠네요~

 

비가와도 후덥지근하니 부억에 있기 힘드시죠?

밥을 안할 수도 없고~ 쉽게 쉽게 해먹고 살아야지요~

 

그래서~ 오늘도 초간단 ~황태무침이예요~

황태만 있으면 후다닥~ 만드는 반찬이랍니다.

 

요거~ 속초에 갔을때~ 김영애할머니순두부집에 반찬으로 나왔는데 맛나더라구요~

통들깨가 없으니 들기름으로만 만들었는데~

요것도 맛나네요~ㅎㅎ

 

 

 

 


 

 

황태무침

 

 

 

 

 

 

 

 

 

초간단~ 황태무침

 

 

 

 

 

씹을 수록 고소한~ 황태무침

 

 

 

 

 

만들기  

  

황태채(북어채) 50g ,들기름1T, 고추장3T, 올리고당2T, 맛간장1t, 마늘2t, 다진파1T, 통깨 1t 

 

 

 



 

 

황태채

단백질이 풍부하며 지방이 적고, 맛이 담백하여 다이어트에 좋다.
 간을 보호해주는 메타오닌 등 아미노산이 풍부해
과음 후 숙취해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황태채는 길이만 먹기좋게 4~5cm 길이로 2~3등분해요~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황태채를 살짝 볶아요~

맛간장을 아주 조금만 넣었어요~

 

 

 

 

 

 

 

고추장3T, 올리고당2T, 맛간장1t, 마늘2t, 다진파1T,통깨1t 섞어서

팬에 볶은 황태채를 넣고 섞어요~

양념이 넉넉해야 맛나답니다.

 

더워서 땀흘리고 사진을 찍었더니~ 흔들려서 쓸만한게 별로 없네요~ㅠ.ㅠ

 

 

 

 

 

 

아주 간단하니 반찬이 후다닥~ 만들어졌어요~

 

양념맛으로 먹고~ 황태맛으로 먹는 황태채무침

 

 

 

 

 

 

처음 입에 들어가면 달콤 매콤한 양넘맛이 맛나고~

 

 

 

 

 

씹을 수록 고소한 황태맛이 좋답니다.

 

전~ 누룽지 끓여서 요거해서 먹었네요~

 

 

 

 

 

 

 

입맛잃은 여름철  반찬으로 딱이지요~

 

 

 

 

 

 윤기좔좔~ 황태채~

 

 

 

 

 

오늘은 씹는 식감있게 만들었어요~

 

씹을 수록 고소하니 맛난 황태채무침

 

 

 

 

 

 

요거~ 도시락 반찬으로도 굿~

 

놀러갈때~ 밑반찬으로도 추천해요~

 

 

그러나~ 한꺼번에 너무 많이 만들지마세요~

오래되면 맛이 덜해지니깐요~

 

 

 

 

 

입맛잃은 여름철 반찬으로 강추합니다

 

 

 

 

 

 

 

 


 

행복한 노란장미 http://blog.daum.net/happymimi030630

출처 : 행복한 노란장미
글쓴이 : 노란장미 원글보기
메모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