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념장

[스크랩] 쇠고기볶음고추장-비빔밥에 딱 좋아요..

수원아지매* 2012. 4. 2. 14:21

오늘은 쇠고기볶음고추장 만들기입니다~^^ 

 

요맘때즘이면 봄나물도 와르르 쏟아져나오고..

저는 나물비빔밥 자주 해먹는데요~~

비빔밥 자주 해먹을때면 꼭 챙기는 쇠고기볶음고추장입니다~~ 

일명 약고추장이고도 하지요~^^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볶음고추장의 이름이 달라지는데요..

뭐니뭐니해도 볶음고추장은 쇠고기가 들어가야 제일 맛있어요~ㅎㅎ

 

쇠고기볶음고추장 하나면..

비빔밥 양념장으로도 활용하고, 쌈싸먹을때 쌈장으로도 활용하고..

아이들 간식인 떡볶이양념으로도 아주 좋답니다~

 

한번 만들때 넉넉히 만들어 두고 드심..

두루두루 활용도가 좋을거에요~

 

저는.. 맨밥에 그냥.. 쇠고기볶음고추장 넣고 비벼먹는것도

좋아한답니다~ㅎㅎ

 

 

 

 

 

 

yeye yeye yeye yeye  쇠고기볶음고추장  yeye yeye yeye yeye

 

재료: 고추장1컵, 다진쇠고기200g, 다진마늘2/3숟갈, 설탕1/4컵, 생강술3숟갈,

        참기름4숟갈, 꿀5숟갈, 배즙3숟갈

 

 

 

 

 

 

 

먼저.. 쇠고기부터 볶아줄건데요~~

쇠고기는 고소한 참기름에 볶아줄거에요~^^

 

팬을 달군후 참기름을 둘러주는데요..

재료를 보시면 참기름4숟갈이라고 되어있을거에요..

 

참기름 4숟갈중 1숟갈을 먼저 넣고

고기를 볶아줄겁니다~

 

 

 

 

 

 

참기름을 달군후

다진쇠고기를 넣고 볶아줍니다~

 

 

 

 

 

 

쇠고기가 절반 정도 익어가면

다진마늘과 생강술을 넣고 볶아주세요~

 

 

 

 

 

 

 

쇠고기를 볶을때에는 센불에서 볶아주시구여..

언제까지 볶느냐하면..

육즙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볶아주면 된답니다~^^

 

 

 

 

 

 

쇠고기가 다 볶아졌으면..

고추장, 설탕, 배즙,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꿀은 나중에 넣어줄거에요~^^

 

 

 

 

 

 

 

고추장과 쇠고기가 잘 어우러지도록

중약불에서 달달~~ 주걱으로 볶아주세요~^^

 

 

 

 

 

 

마지막에 꿀을 넣어주고~~

 

 

 

 

 

꿀이 재료에 잘 섞이도록

살짝만 더 볶아주세요~

 

 

 

 

 

약간 걸쭉해지는 느낌이 들며..

주걱으로 저었을때 볶음고추장이 흐르는 느낌이 없으면

완성입니다~

 

식으면 좀더 걸쭉해지거든요~^^

 

 

 

 

 

완성된 쇠고기볶음고추장입니다~^0^

 

신선한 쌈에 곁들여 먹으면 정말 맛있구여~

비빔밥도 마구마구 생각나네요~ㅎㅎ

 

 

 

 

 

 

 

 

 

아쉬운데로 밥통속 밥을 퍼다가

쇠고기볶음고추장 올려 살살 비벼먹어줬어요~ㅎㅎ

 

요렇게만 먹어도 밥한공기는 뚝딱이랍니다~^^;;

 

매콤하게 입맛 싹 돌아오면서 좋으네요~~

 

 

예예의 참살이 푸드뱅크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예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