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차.음료

[스크랩] 복숭아 통조림 성공하는 비결은 딱 한가지-10분만 끓여주세요^^

수원아지매* 2012. 8. 14. 20:11

 

방가방가!!!

어제 예약했던 복숭아 통조림을 오늘 가지고 왔어요

흠~~~

주말이잖아요 앗싸

그래서 느긋하게 한번 만들어 보시라구요 ㅎㅎㅎ

맛있을것 같아서 구입했는데 맛이 없을때 또는 맛은 있지만 달콤하고 부드럽게 먹고 싶을때

이럴때 만들어 먹으면 정말 좋은 복숭아 통조림!!!

사실 시판 통조림은 방부제도 들어가고 너무달고 좀 꺼려지죠

이젠 엄마가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는 복숭아 통조림으로 우리 아이들이 행복해 했으면 좋겠어요^^

 

근데 여우가요 통조림을 만들어 보니 단맛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가감하시면 되는데요

시간을 잘못 책정하면 절대 안되겠더라구요

오늘 여우가 갈챠 드리는대로 하시면 아마도 대만족 하실거에요 ㅎㅎㅎ 

 

 

재료:복숭아 3개,설탕1컵,물4컵,레몬1술,소금 약간

 

 

 

요래 병에 담아서 냉장 보관해서 먹으면 시원하니 너무 맛나욤^^

 

 

 

말갛게 익은 복숭아가 달콤한게 맛이 참 이뻐요 ㅎㅎㅎ

 

 

 

 

 

 

 

 

병에 담아서 냉장고 보내고 나머지는 식혀서 울 랑구랑 션한 맥주 한잔 했네요 ㅎㅎㅎ

 

 

 

 

복숭아가 제철이라 향도 좋고 맛도 좋죠 요즘 ㅎㅎㅎ

겉에 솜털을 씻는데 복숭아 향이 어찌나 좋은지~~~완전이뻐ㅋㅋ

 

 

 

 

복숭아는 씨를 빼내고 4등분한후

 

 

 

 

한조각을 다시 두조각 내주고 껍질을 벗깁니다

 

 

 

 

냄비에 손질한 복숭아를 담고

 

 

 

 

설탕국물을 만들어 준후 소금을 살짝 넣어줍니다

 

 

 

 

센불에서 후르륵 끓어 오르면 거품을 걷어내주고 5~10분 정도 끓여 주어요

여우가요~~~

마루타가 되어서 15~20분 끓여 봤는데요 완전 실패OTL

그래서 시간을 줄여서(10분 줄였죠~~) 만들어 봤더니 대박 ㅋㅋㅋ

이래서 경험이 중요한거라죠~~~

 

 

 

 

그렇게 탄생한 달콤하고 부드러운 복숭아 통조림입니다^^

 

 

 

 

복숭아를 담을 병은 미리 열탕소독해서 말려두어요

쉽게 하시려면 물을 가득담고 전자렌지에 5~7분가량 돌려주면 됩니당^^

 

 

 

 

 

복숭아를 차곡차곡 담고 국물을 가득 부어 주어요

복숭아가 잠길정도로 부어줍니다

그래야 상하지 않아요~~

 

 

 

 

뚜껑닫고 거꾸로 엎어서 밀봉시켜준후 식으면 냉장고에 보관하고 드시면 되어요 ㅎㅎㅎ

 

 

 

 

아기볼처럼 뽀샤시한 복숭아 속살이 너무 이쁘죠~~~

병에 담고 남은건 울 랑구랑 맥주 안주로 흡입 우하하좋아좋아~~~

 

벌써 주말이군요

휴가후 일상으로 돌아 온거이 피로한 분들 다시재충전할 기회군요~~

여우도 이번 주말은 방콕해서 쉬렵니다

그럼 이웃님들 행복한 주말들 되시어요^^

 

 

 

디음 뷰 포토 동영상베스트 감사합니다^^

 

출처 : 여우야 여우야 뭐하니~~~
글쓴이 : 귀여우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