술안주.마른안주

[스크랩] [고구마말랭이] 쫀득쫀득 달콤한 고구마 말랭이:) 만들어드세요! [펌]

수원아지매* 2012. 10. 29. 21:34

 [고구마 말랭이 / 고구마 말랭이 만드는 법 / 고구마 간식]

 

 

 

 

 

 

 

며칠 전 마음먹고 만든(?) 달콤한 간식이예요 : )

 

 

사실 달콤이 간식이지만, 제가 먹는 양도 만만치 않지요 ㅎㅎ

 

요것이 먹다보면 계속 집어먹게 되고, 또 수분이 빠진 상태라 많이 먹어도 배가 부르지않아서 그른지 ㅎㅎ

 

자꾸자꾸 손이 가드라구요..^^

 

 

호박고구마 5키로를 사다가 고구마 말랭이로 모두 변신시켜주었어요!!+_+

 

 

 

 

 

 

 

 

지난 주말쯤.. 인터넷 공구로 구입한 호박고구마 5키로인데요~

 

펄러로 껍질을 벗겨서 모두 쪄주었답니다 : )

 

 

쪄주실때는 100% 찌는것이 아니고 8~90% 정도만 쪄주어야 좋아요

 

(요 상태는 젓가락으로 찔러보아 쑥~하고 부드럽게 들어가는 상태가 아닌, 살짝 서걱거리며 걸리는 느낌이 살포시 있는 정도?;;)

 

말로 설명하긴 좀 힘든데,, 완전히 익히고나면 썰기도 좀 불편하고, 80% 정도 익은 후 건조해주셔야 더 말랑말랑 쫀득하다는것..^^

 

 

 

작년 가을에 수확해서 저장고에 보관했다가 보내주는 고구마라 상태가 완전 좋진 않았어도.

 

전 바로 말랭이 만들거라,, 3일정도 후에 모두 없앴거든요 ㅎ

 

 

고구마는 적정온도(10~12도) 에서 서늘하게 보관해주면 2주이상 좋은상태가 지속된다고해요

 

물론 처음 배송받았을때 상태가 안좋은 녀석들은 빼두시고요.

 

 

요건 당도가 엄청 높드라구요~ 진짜 그간 고구마 많이 사먹어봤지만,

 

요번것이 가장 달고 맛났다는 : )

 

 

 

 

 

80% 정도 익혀준 고구마는 꺼내서 한김 식힌 뒤, 사진처럼 길쭉한 모양으로 썰어주세요

 

전 건조기에 대부분 건조시켜 주었어요..^^

 

 

온도는 55~60도, 2~3시간 정도 되니 꾸득꾸득 잘 말려져 있더라구요 : )

 

 

달콤이가 먹을거라 아주 바싹 말리진;;않았답니다 ㅎㅎ

 

 

 

 

 

 

쫀득쫀득 달콤한 호박고구마 말랭이 : )

 

 

.

.

.

.

 

 

 

 

고구마를 잘 먹는편이긴 하지만요,

 

요게 몇개 먹다가 배부르면 많이 못먹고 또 뻑뻑해서 목넘김때문에 잘 안들어가더라구요 ㅎㅎ

 

근데 말랭이로 만들면 순식간에 고구마 몇개를 해치울수 있어요!! ㅋㅋ

 

 

 

 

 

 

 

 

 

요건 자연건조 시켜본 모습. : )

 

 

두 모습의 상태가 어떨까 싶어서 따로 말려보았어요

 

요즘처럼 바람도 잘 불고, 날씨도 좋은날.. 자연건조 하시는거와 건조기로 돌리는 거와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자연건조 시켜주실때는 바람이 잘 드는곳에 응달진 곳에 채반에 널어 말려주셔요

 

저 같은 경우는 대략 반나절 지나서 꾸득꾸득 금새 말랐더라고요 +_+ (사실 좀 더 걸릴 줄 알았는데 말이죵)

 

그리고 햇빛드는곳에 하시면 절대 안되세요 ~바싹 겉부분이 너무 말라버려;; 먹을때 입이 넘넘 아프답니다 ㅎ

 

 

 

 

 

 

 

자연건조 시킨 호박고구마 말랭이 모습 : )

 

 

 

 

 

 

 

 

 

요즘 달콤이가 끼고 사는 말랭이 간식 : )

 

 

먹성좋은 달콤군.. 저희부부 식사할때도 무언가를 꼭 같이 먹어줘야 해서--;;

 

그간 여러가지 과자와, 요거트, 과일등으로 믹스해서 줬는데요

 

 

요게 밥먹은 후에는,, 좀 주기가 그렇더라고요,,ㅋㅋ

 

그래서 배도 안부르고, 오래오래 먹을 수 있는 간식으로다 ㅎㅎ

 

요 고구마 말랭이가 아주 적격이더라는..^^

 

 

 

 

 

고구마 말랭이는 지퍼백으로 소량씩 포장해서 냉동실에 보관해두시고

 

먹기직전 좀 꺼내두시면 금새 말랑해져서 먹기 좋답니다 : )

 

 

호박고구마 5키로짜리로, 전부 말렸거든요. 사진속.. 지퍼백 가득.. 3봉지정도 나오더라구요 ^^

 

 

한동안 달콤이가 먹을 간식은 걱정없겟죠.. ㅋㅋ

 

 

아, 한가지 단점이자 장점?ㅋㅋㅋ

 

 

변을 참~~잘봐요 -ㅅ-;; ㅋㅋ

 

 

변비있는 아가들에게도 아주 좋은 간식인듯^ㅠ^

 

 

 

맛있게 만들어 주세요 ~ ㅋㅋ

 

 

출처 : http://ifeel2104.blog.me/150103743239

출처 : SINCE2005 건사모-식품건조기CAFE
글쓴이 : 소보루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