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선.해산물요리

[스크랩] 왕언니는 못따라하는 오징어 순대와 찜밥

수원아지매* 2009. 12. 13. 14:46

찹쌀은 미리 물에 불려 둡니다.(30분정도)

오징어는 손질해서 다리와 몸통으로 분리합니다.

오징어 다리는 가늘게 썰고,  

새송이 와 양파도 잘게 썹니다.

돼지고기는 갈아둔게 있음, 그걸 쓰시는게 좋고, 없음 칼로 다지면 됩니다. 양이 조금이라 금방되요...^^;

소금을 1티스푼 정도 넣고,

물에 불려둔 찹쌀을 넣은후 모두 잘 섞어 줍니다.

씻어둔 오징어에 넣고, 남은 분량은 컵에 넣어줍니다.

강불로 물을 팍 끊여준후, 40분정도 쩌줍니다.

(젓가락으로 찌르고 이런것보다, 시간 타이밍으로 보는게 비교적 정확하더군요,,,

젓가락으로 찔렀을때, 속에서 물이 안나오거나 찌르는 깊이가 힘안들이고 들어가면 거의 익은 것입니다.)

 

완성된 오징어순대와 찜밥입니다... ㅋㅋ 

마지막 사진은 찌고난 후의 국물인데, 저희 집 식구들은 이것 역시 너무 맛있게들 먹습니다..

 

 

 

 

 

 

 

이 요리는 새로 도전해본 요리입니다.

그전까지의 오징어 순대는 만두속 같은 재료로 시도했구요,

이번 재료는 잘 뭉쳐지지 않는 재료들이라 좀 걱정을 많이 했지만 훌륭하게 작품이 나왔네요..^^;

 

딸아이가 평점 94점을 줬다가, 찜밥을 먹으면서 평점 100점으로 바꿨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

아드님은 "맛있다"면 되지 않느냐고 하구요...(짜슥 짜기는...)

 

이번주중에 한번 정도는 더하지 않을까 예상되네요..

왕언니 없는 시간에 만들어 먹었는데 이글을 보면 분명 해달라고 할테니까요...^^;

 

참..... 유일한 흠은 오징어가 너무 커서, 썰고 나서 먹을때, 밥과 오징어를 같이 먹기 힘들다는것이네요...

다음엔 좀 작은 오징어로 만들어 봐야 되겠어요...

 

 

이로의 잡동사니 블러그...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이로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