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

[스크랩] 콘브레드 - 후다닥 바쁜 아침에 식사대용으로 좋은 스콘. 만들어봐요

수원아지매* 2011. 4. 8. 20:57

 

Humming Urban Stereo - 커피 한잔 어때? | 음악을 들으려면 원본보기를 클릭해 주세요.

 

울님들

안녕하소오~~~~

 

오늘은 예약폿힝입니당^^;

7일날... 비가 온다해서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네요

친정엄마가 삭신이 쑤신다~는거 보면...

비가 오긴할것같고...

방사선 비가 오면 절대 맞지 마세요 ㅠㅠ

울님들 모두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아...오늘만큼은 외출자제해야겠지요? ㅋㅋ^^

 

오늘은 조용히~~

퀵브레드 살짝 들이밀고 갈께요 흐흐

 

아침에 커피한잔 하면서

딸기쨈과 감귤쨈을 곁들여서 먹은

콘브레드 입니다.

 

 

 

 

 

콘브레드

 

후다닥 오븐 예열할 동안

만들수 있는 빵이예요.

 

네이버에서 퍼온 레시피입니다.

재료만 적어놓고

방법은 안적어놔서

막 기억을 더듬어 만들어 봤는데...

착한 아이가 탄생했네요 히히^^

 

 

재료 (7~8개분량)

 

박력분 100

중력분 90

옥수수가루(옥수수분말100%) 150

베이킹파우더 15

소금 5

설탕 60

우유 110

버터 60

달걀 2개

 

 

 

 

재료 준비 후

 

180도 오븐 예열하고 시작하세요~~~^^

 

 

체친 가루류에 설탕이랑 소금 넣어주고

우유를 넣어주세요

 

 

풀어놓은 계란을 넣어주세요( 이때, 나중에 반죽 위에 발라줄 계란물은 살짝 남겨주세요)

 섞어준 뒤, 버터 넣고 손반죽해줍니다.

 

 

설렁설렁~~~한덩이가 되도록 뭉치기만 하면 되요

 

 

성형 방법은 마음대로 하세요~~~

 

저는 쿠키만들듯이 한덩이로 길게 뭉쳐서 자르는 방법을 택했어요.

 

 

 

적당한 두께로 칼로 숭덩숭덩 잘라주세요

 

 

몇개는 동그랗게

몇개는 네모낳게

나머지는 돌돌말아주었어요

 

 

 

남겨놓은 계란물.

 

이제 쓰실때가 되었어요 ㅋㅋ

 

 

 

반죽윗부분에 칼집을 살짝 넣었어요.

우물정 井 모양으로도 자르고

옆부분에 포크로 구멍도 내주고

그 다음에 계란물 바르고

윗부분에 버터를 조금씩 올려주었어요.

 

이제 굽기만 하면 됩니다요~~~

 

180도 충분히 예열된 오븐에 20~25분 구워주세요

 

요새 빵 때깔이 좋지 않게 나와서

긴장 좀 하고 지켜봤심다 ㅎㅎ

 

 

결과는??

히히^^

 

 

재료도 착하고

맛도 착한 아이가 탄생했네용~~

 

 

옥수수가루때매(?)

살짝~ 이빨에서 뽀득뽀득한다는거이 빼고는 ㅋ

 

 

아주~~소박한 아이가 나와주었어요~

 

 

오늘 빵 때깔 좋지요?^^;;;

 

 

살짝 부족한 맛은

쨈이나 홍차,커피로 잡아주세요^^

 

 

치즈를 넣었음 더 좋았겠다~~~

싶었던 아이입니다.

 

 

 

 

 

용이가 아침마다 어린이집 델꾸가는 친구가 있는데요~~

 

 

 

바로 손에 들고 있는

"양양"이란 친구입니당^^; 

 

 

보들보들 어찌나 좋아하는지...

 

 

할머니랑 '다이소'갔다가

용이가 골랐다던 양양이

 

 

잠잘때도 어린이집갈때도 항상 함께하는 친구지요

 

 

오늘도 용이는 양양이가 있어

안심(?)인가봐요 ㅎㅎ

 

 

떨어트리면 호~~해주면서

쓰다듬어 주는...

정말 아끼는 친구예요~~

 

엄마가 아닌 양양이와 함께하는 어린이집 생활이지만...

울지 않고 적응 잘해주는 용이가

기특한 하루였네요~^^

 

 

 

용이가 어린이집 간 사이...

 

 

유훗~~~

얼마만에 즐겨보는 티타임이던가~~~

 

 

커피한잔에~~

빵한조각에~~~

 

 

기분이 마구 좋아지는

그런 아침을 맞이했답니다 ^^

 

 

단, 혼자여서 좀 아쉬웠던..ㅋㅋ

 

 

딸기쨈에도 살짝~~~

 

 

예전에 만들었던 감귤쨈에도 살짝~~

 

 

짧은 시간이지만

이런 작은 여유가

행복하게 다가올수 있음을

정말 오래간만에 느꼈던것 같아요^^

 

 

 

 

식목일날 용이가 심어 온 고추화분이예요.

 

자기꺼라고 어찌나 애지중지 챙기던지 흐흣

 

울님들

방사선비 조심하시구요~~~

비가오는 꿀꿀한 날이여도

마음만큼은 따스한 하루였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합.니.다.

뿅뿅~~

출처 : CcuMi de Home :D
글쓴이 : 용이맘-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