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

[스크랩] 짭쪼름한 간장 멸치볶음의 황금비율을 알려드려요^^

수원아지매* 2012. 1. 10. 22:43

간밤에 아무도 모르게 살짝 다녀간 겨울비가 새로운 한주의 아침을 촉촉하게 적셔주고 갔어요^^

 

이웃님들~~

지난주말 행복하셨나요 ㅎㅎㅎ

여우는 흠~~~

토요일은 랑이 대학동기회 모임에 다녀왔구요

휴일인 어제는 그냥 집에서 뒹굴뒹굴 ㅋㅋㅋ

일주일중 하루쯤은 제게도 휴식을 줘야 된다는 강. 박.관.념. 으로 인하야 그냥 그리 합니다요 ㅎㅎㅎ

아무쪼록 울 이웃님들도 한주일을 뒤돌아보고 재충전 하신 휴일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매일 먹으면서 만만한데 할때마다 맛이 달라지는 밑반찬이 있죠

바로 멸치 볶음인데요~~

이거이 딱 비율만 알고 있으면 항상 같은 맛을 내면서도 맛있게 만들수 있는 방법이 있답니다

그 비율을 오늘 여우가 이웃님들께 공개해 드릴께요 ㅎㅎㅎ

항상 먹으면서도 몰랐던 짭쪼름한 멸치볶음의 황금비율 지금공개 합니다^^

 

재료:잔멸치(볶음멸이라고도 하고 세멸 지리멸이라고도 한답니다)두줌

 

      간장 2술,물 8술,올리브유 3술,맛술 2술,올리고당 2술,참기름 1술,통깨

 

 

윤기가 자르르 짭쪼름하면서 달짝지근한 멸치볶음은 우리 식탁에 빠지지 않는 국민 반찬이지요~~

 

짜지도 달지도 않고 딱 알맞은 짭쪼름한맛 ㅎㅎㅎ정말 맛있어요^^

 

 

 

우선 멸치는 기름 두르지 않은팬에 살짝 볶아주면 습기도 날려주고 멸치가 고소하게 해 줍니다

 

깊은 냄비에 소스재료를 모두 넣고 섞어준다음

 

중불에서 바글바글 끓여 주어요

 

볶아 좋은 멸치를 넣고 약불에서 윤기나게 조려주다가 참기름 통깨를 넣어주면 완성이에요

흐미나~~~

너무 간단하고 쉽다구요???

그거이 바로 여우가 추구하는 요리 방법이랍니다 캬캬캬~~~

 

간단하지만 너무도 완벽한 맛에 아마도 놀라실걸요~~~

 

 

이 비율은 다른 마른반찬 즉 일미(오징어채)명태채 북어포등 에도 적용시키면 맛있는 밑반찬을 만들수 있답니다

 

여우의 오늘반찬 멸치볶음의 황금비율 어떠세요

정말 쉽고 간단하지 않나요 ㅎㅎㅎ

오늘저녁에 꼭 한번 만들어 보세요 아마 깜짝 놀라실거에요~~

 

비온뒤라 그런지 좀 쏴한 기운이 돌아요

이웃님들 건강 조심하시고 여우는 내일 또 올께요 쌩~~~~~~~~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귀여우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