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

[스크랩] 단돈 3천원으로 만드는 완소반찬-메추리알 장조림^^

수원아지매* 2012. 4. 6. 21:38

정말로 반짝 추위였죠 ㅎㅎㅎ

꽃샘추위에 깜짝 놀랐는데 다행히 다시 포근해 진것 같아요~~~

여우는 날이 추우면 걱정입니다

나 자신이 추위를 많이 타는건 둘째치고 친정부모님과 시엄마가 추위에 약해서 늘 걱정이라죠 ㅠㅠ

하루반짝 춥고 다시 포근해져서 정말 다행이라는 ㅋㅋㅋ

 

오늘은 밑반찬으로도 좋고 도시락반찬으로도 좋고

랑구랑 맥주 한잔할때 먹기좋은 메추리알 장조림을 만들어 봤답니다~~

 

동글돌글 한입에 쏙쏙 넣으면

짭쪼름한 맛에 자꾸 손이가게 된다는 ㅎㅎㅎ

윤기 자르르하게 졸여서 도시락에 담아주어도 좋은 완소반찬 메추리알 장조림~~

만들어 볼께요^^

 

재료:메추리알30~40알,간장100g,다시마육수300g,설탕3큰술,맛술3큰술,고추3~5개 

 

 

울 아이들도 참 많이 만들어 먹였다는 ㅎㅎㅎ

 

살짝 짭쪼름하게 만들어야 제 맛이라죠^^

 

 

 

 

메추리알은 껍질 있는 걸로 삶아서 까셔도 좋구요

요즘은 마트에 가면 삶아서 까놓은 메추리알도 팔더라구요 ㅎㅎㅎ

세상 참 좋아졌죠~~

옛날에는 6판쯤 삶으면 까다가 반은 먹어버린다는 푸하하^^

 

그냥 냄비에 재료를 모두 넣고 조려 주기만 하면 된다지요~~~ 

 

여우는 국물을 좀 넉넉하게 해 줬네요

아이들이 이 국물에 밥도 비벼먹고 하는지라 ㅎㅎㅎ

 

접시에 메추리알 장조림이랑 장조림 국물을 적당히 떠서 올려 줍니다

 

 

먹을수록 입맛당기는 짭쪼름한 메추리알 장조림~~~

오늘 저녁 식탁에 한번 올려보시면 어떨까요^^

 

오늘은 장에 한번 나가봐야겠어요

완연한 봄날씨에 봄나물이 많이 나와 있을것 같아서요 ㅎㅎㅎ

여우랑은 내일 다시 만나요 슝~~~~~~~~~~~

 

 

출처 : 미즈쿡 레시피
글쓴이 : 귀여우니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