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맛집

[스크랩] 강릉짬뽕맛있는집 교동짬뽕

수원아지매* 2013. 1. 30. 00:10

2013년 계사년이 밝은 기념!

강원도 강릉으로 여행을 떠났습니다.^_^

벌써 1월도 끝나갈 때 쯔음~ 이네요. 시간이 정말 빨라서 요새

너무 슬픕니다..ㅠ.ㅠ 평소에 짬뽕을 너무 좋아라 하는 저!

강원도 강릉 가면 뭘 먹을까요.. 두둥

바로 그유명한 교동짬뽕!! 아 글만 썼는데도 침이 ...ㅎㅎ

소문으로는 면발이 예술~~~~~ 국물도 예술~~~

뭐하나 빠지는게 없다는 교동짬뽕! 강릉에서도 꽤 유명하죠??

강릉교동 하면 짬뽕! 속초 하면 횟집! 저는 이런데.. 여러분은 어떠세요?ㅎㅎ

그래서 찾아간 강릉 교동~ 내가 찾는 곳이 어디냐~~ 해서

인터넷으로 요리조리 서핑 중 발견한 곳을 갔더니 , 어라 주소를 잘못찍었나

주택가가 나오더라구요;; 이런;;

아무래도 늦은 밤이었고 피곤한 우리는 주소를 잘못 찍은것 같습니다..ㅠㅠ멍청하긴..

그래서 이왕 이렇게 된거 오늘은 근처에서 자고

내일 다시 찾아가기로한 강릉교동짬뽕집♡

 

 

역시 대낮에 오니 바로! 한방에! 찾을 수 있었던 교동짬뽕~!

★★★★★ 별다섯개 완전 맛있는 최고급 짬뽕이라네요!ㅎㅎ

들어가기전부터 완전 기대기대+_+ 짬뽕 마시조아라는 재밌는 문구도

간판에 적혀있네요.ㅎㅎ 처음에는 문이 닫았나, 싶었는데

이제 막 오픈을 하시는 거더라구요.ㅎㅎ 그만큼 못참겠어서 바로 달려갔던

기억이 나네요.ㅋㅋ 저때가 10시 좀 넘어서였는데 들어가자마자

어서요세요~ 하시면서 30분부터 영업이라 조금 기다려달라는

사장님의 양해 말씀이 있으셨습니다.^_^ 교동짬뽕 먹으러왔는데

그깟 몇분 못기다리겠어요~~ 당연히 콜! 외치고 그대신 더 많이 주세용~

하는 영업멘트 날리고 ㅋㅋ자리에 앉아 기다렸습니다^_^

그때의 설레이는 그 기분이란!! 아 짬뽕 또 먹고싶어 ㅠ.ㅠ

같이 온 일행중 한분은 작년 11월 말쯤인가, 이 교동짬뽕에 오신적이 있다고 해요!!

사실 이분 추천으로 교동짬뽕집에 온건데, 그때 오셨을때는 늦은 시간이라

손님이 아주 바글바글 많았다고 하네요.  저녁 먹고~ 술한잔 하고~ㅎㅎ

배가 터질거 같았는데 못먹으면 병들것 같아서 들리셨다고 -_-;;ㅋㅋ

그만큼 이 교동짬뽕이 맛있다는 말씀이시겠죠?~ㅎㅎ

 

 

 

악! 사진이 무지하게 흔들렸네욤. ㅠ.ㅠ 이 죽일놈의 수전증~~ 술을 끊어야지~ㅋㅋ

강릉 교동짬뽕에는 딱 이 세가지 메뉴! 짬뽕, 짜장, 만두 세가지 뿐이었습니다.

역시.. 짬뽕의 명가.. 매운 짬뽕을 싫어하시는 분들을 위한

짜장면과 만두!!! 만두는 사실 싫어하는 사람이 없지 않나요?ㅎㅎ

우리도 짬뽕을 기다리며 만두를 먹을까 하고 한접시 시켰습니다.^_^

국내산 돼지고기를 사용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었던 맛있는

교동짬뽕의 만두^_^ 아 진짜 생각할수록 또먹고싶네... 휴..

만두를 먹으며 짬뽕을 기다리는데 선덕선덕~~ 역시 먹는 재미로

세상사는건가봐요~ㅋㅋ 여행오면 관광명소나 경치좋은곳 찾아다니며

좋은거 구경하는게 다반사일텐데, 제 측근들은 죄다 맛집탐방=여행 이라고 생각하니..

다이어트는 생각조차 할수 없답니다..ㅋㅋ

소식하시는분들 너무 부러워요ㅠ.ㅠ 이렇게 교동짬뽕처럼 맛집을 찾아다니다 보면

소식은 절대! 불가능하거든요. 너무 맛있어서 마구 흡입을 하게된다는ㅋㅋ

제가 워낙 짬뽕 마니아라 그런지 이곳 저곳 짬뽕 엄청 먹구 다녔는데요

역시 교동짬뽕만한 곳이 없습니다. 정말 우리동네에 지점하나 내시면 어떠실런지ㅠ.ㅠㅋㅋ

 

 

 

깔끔한 강릉 교동짬뽕 내부입니다.^_^ 가정집같은 친근한 분위기!!!

다행히 일행중 치마나 부츠...를 신으신 분들이 없어서 안쪽 뜨뜻한 방으로 가서 앉았네요.

난로도 따뜻하게 켜져있어 전혀 춥지 않았어요~! 역시

손님을 배려해주시는 사장님의 친절과 정성이 돋보이는 대목이었죠~^_^

영업시간 전에 찾아간 저희를 너무 친절히 맞아주셔서 정말 감사했어요.ㅋㅋ

보통은 영업아직이에요~ 하시잖아요. 그런 경우 정말 많았거든요.

하지만 교동짬뽕 사장님께서는 싫은 내색 하나 안하시고

난로도 바로 켜주시고~ 완전 반겨주셨습니다.ㅎㅎ

음식 맛 뿐만 아니라 사장님이 어떠신지도 맛집인지 아닌지에

포함이 되는거같아요.!~

 

 

드디어 나온 감격의 교동짬뽕 ㅠ.ㅠ 아~~~~ 진짜 또먹고싶넹..

동네 중국집이랑 비교하면 안되지만 왜 근처에 이런 짬뽕 파는곳이 없을까-_-

홍합+굴+새우+부추+양파 등등 뭐이렇게 들어가있는게 많아!!

보기에도 정말 푸짐하고 맛있어보입니다.. 정말 강추.

일반 짬뽕전문점이라고 하는데랑은 정말 차원이 달라요.ㅋㅋ

홍합이 가득 들어간 교동짬뽕~~ 정말 이렇게 홍합이 푸짐하게 들어간 짬뽕은

오랜만에 봐서 반가울 지경! 교동짬뽕 추천해주신 분이 맛있다고 추천했지만

사실 짬뽕을 너무 좋아라하는 저로서는 아무 짬뽕이나 다 잘 흡입하기 때문에

뭐 짬뽕은 다 맛있으니깐^_^ 했는데, 왠걸.. 이렇게 맛있을쑤가~~!

짬뽕이 이렇게 맛있다면 짜장면도 맛있을텐데,

한명쯤은 짜장면 시킬걸 그랬다- 했다가 다른사람들이 그럼 다음엔

니가 시켜보렴. 하길래 바로 꼬리를 내렸다는..ㅋㅋ 어휴

 

 

캬~ 저 아름다운 자태^_^ 국물만 봐도 당장 그릇들고 후루룩 마시고 싶지 않으신가요ㅠ.ㅠ

정말 얼큰하고 면발도 쫄깃하고 맛있습니다.^_^

ㅋㅋ사진찍는데 정신못차리고 드시는 분 나오셨네요~ 아 웃겨라.

사진찍고 보여드렸더니 난 새우가 좋아. 이러시던.ㅋㅋㅋ

왠만한 해물짬뽕보다 해물이 가득한 교동짬뽕! 양도 상당하고, 해물도 면발도

아주 푸짐하니 잘나옵니다. 기다려서 더 주신건가?~ 하기엔

너무 많은 양!! 원래 이렇게 주시냐고 하니 그렇다고 하시네요.ㅎㅎ

더주셔도 못먹을거같아요~ 너무많아요~ 하니 웃으시던 사장님.ㅋㅋ

홍합 하나 먹고 한컷 , 새우 집어 먹고 한컷 맛있어보여서 아주 짬뽕사진을

원없이 찍었네요. 혹시나 일행분 중에 아주 건장한 분이 계셔서

다 먹고 국물에 밥을 말아먹겠다!! 했는데 실패했습니다.ㅋㅋ

짬뽕을 다 먹고나면 더 먹기 곤란할 정도. 양이 너무 많아서요!~

국물은 얼큰칼칼하고 아주 깨끗합니다. 매콤하구요.

짬뽕으로 해장하시는 분들 많잖아요~ 이 근처 사시는분들이 부러울 지경입니다..

술먹고 바로 해장할수있으니까요..ㅠㅠ

 

 

잘 차려진 3인 짬뽕! 단무지, 춘장, 양파 삼총사도 깔끔하고 정갈하니

먹기도 좋고 보기도 좋고~^_^ 역시 강릉교동짬뽕다웠습니다.

홍합 껍데기 버리는 그릇도 따로 주셨습니다.~

교동짬뽕이나 다른 짬뽕 후기쓰신 분들보면 무슨 후기가 시같더라구요.

싱싱한 홍합과 해산물들이 어우러져

바다의 향기가 난다는 둥.ㅋㅋ

저는 그냥 너무 매운 짬뽕은 고춧가루맛밖에 안나던데..

먹고나서 제가 느낀대로 바로 적다보니 그런가봐요.

그런 시적인 표현은 나오기가 힘들더라구요...ㅋㅋㅋ그냥 맛있었다!!! 정도?

아 참, 저희가 다 먹고 나온 시간이 12시 조금 전이었는데

그때는 가게에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더라구요.

완전 깜놀했던;; 왜 음식점은 손님이 한번 들어가면

그 후로 줄줄이 사탕처럼 손님이 들어오게 되잖아요~

역시 저희가 개시를 해서 그런것 같았어요.ㅋㅋㅋ

 

 

아~ 이 사랑스러운 면발 ㅠ.ㅠ 들고있으세요~ 사진찍을거니까. 했더니

빨랑빨랑 찍으라며 핀잔을 들었습니다 -,.- 얼마나 먹고싶었으면.ㅋㅋ

냄새도 진짜 짱이었구요. 맛은 뭐 말할것도 없구요.ㅎㅎ

 

 

 

요렇게 싹~ 비우고 난 후.. 좀 지저분한가요-_-ㅋㅋ

정말 남김없이 다먹었구요. 국물을 더 좋아하는 저인데, 건더기는 다 먹고

오히려 국물을 남겼어요. 양이 너무 많아서 ㅠ.ㅠ

지금 생각하면 저 남은것도 아까워 죽을지경인데.ㅎㅎ

추운날 더 땡기는 짬뽕~ 정말 강릉교동짬뽕 한번 먹으면 다른 짬뽕은

먹기 싫어지는건 당연하구요. 보기도 싫어지는건 좀 오반가.ㅎㅎ

여튼! 이번 강릉교동짬뽕여행 정말 대만족이었습니다.

뭐 짬뽕하나 먹으러 강릉 교동까지 가냐 하시는분들.

정말 한번 갔다와보세요ㅠ.ㅠ 맛집탐방여행이 얼마나 알찬데요~

전국 각지의 맛집을 찾아다니다보면 입맛도 개선되고 아주 괜찮습니다.

나중에 가족들이나 친구들하고도 한번 와봐야 겠어요! 강릉교동짬뽕 완전 강추~♡

 

 

강원도 강릉시 교동929-8번지

휴무 없구요! 영업시간 아침 10시반부터 저녁 10시까지!

 

전화번호 : 033-651-3378

출처 : 키위키위
글쓴이 : 김숙경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