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요리

간단한 아침식사로 ★참치삼각김밥★

수원아지매* 2010. 2. 2. 07:38

 

 
간단한 아침식사로 ★참치삼각김밥★
요리재료
참치캔, 마요네즈, 볶은견과류, 소금, 후추, 후리가께, 밥
  • 상황 초간단
  • 재료 어패류
  • 방법 무침

 

아침에 간단한 식사를 위해 맵지 않고 위에 부담이 적은 삼각김밥을 만들었어요.

 

1. 후리가께를 넣고 밥을 버무려 줍니다.

이런거 없다면 그냥 맨밥에 소금, 참기름, 깨소금만 넣고 간해주시면 되요.

 

2. 버무린 모습이네요~ 건조된 야채도 살아있고 멸치도 많이 들어있어요.^^

 

3. 참치캔 하나를 뜯어 기름기를 쪽 빼요.

 

4. 볶은 견과류를 넣고 마요네즈, 소금, 후추 약간 넣고 버무려주세요.

견과류 없으면 안넣으셔도 되요~

 

5. 옥* 에서 주문한 삼각 김밥용 김을 바닥에 깔고 틀위에 밥→참치→밥 순서로 놓아줍니다.

삼각김밥용 김은 100장에 10,000원 이예요, 한장에 100원 꼴이죠~

참치 없으면 김치볶음만 안에 넣어줘도 맛있답니다.

 

6. 꾹 눌러준 후 틀을 위로 들어올립니다.

 

7. 흐트러지지 않고 삼각형 모양 제대로 나와있네요.

8. 이건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

아래 김을 올려주고 양쪽 접어서 양쪽에 스티커를 붙여주면 된답니다.

 

9. 이렇게 싸놓으면 아침에 하나씩~ 캠핑갈때도 하나씩~

김밥싸는것보다는 훨씬 수월하고 빨리 준비할 수 있어요. 맛도 있구요~

김이 비닐에 싸여있어 뜯어서 먹기 직전까지 눅눅하지 않은 맛있는 삼각김밥을 즐길 수 있답니다.

편의점에서 파는 삼각김밥보다 엄마들은 당연히 속에 들어가는 재료를 영양가도 생각하며 많이 넣어 주겠죠?

그러니 당근 더 맛있을 수밖에요~ㅋㅋㅋ

 

삼각김밥 속에 들어가는 재료는 앞으로 계속 바뀔 예정이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