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반찬

[스크랩] 약고추장-냉장고속 비상식량..

수원아지매* 2012. 8. 7. 14:31

너무너무 더워서 주부 파업하고 싶으시다는 분들 속출이네요~ㅎㅎ

물론 저도 그안에 포함이랍니다~ㅋ

 

주부 파업하고 싶을때 아주 요긴한 냉장고속 비상식량인데요..

고추장에 갖은 양념을 넣고 볶아 만든 약고추장 만드는법입니다~^^

 

넉넉하게 만들어 두면..

더워서 반찬 할 엄두가 나지 않을때..

남은 반찬 넣고 썩썩 비벼 먹을수 있는 비빔밥 고추장으로 활용~

 

어묵, 멸치볶음도 약고추장만 넣고 휘리릭 볶아낼수 있으니..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자.. 오늘은 여름철 비상식량인 약고추장 만들어보세요~^^

 

 

 

 

 

 

yeye yeye yeye yeye  약고추장  yeye yeye yeye yeye

 

재료: 다진소고기200g, 고추장1컵, 물1/4컵, 참기름2숟갈, 땅콩1/2컵

양념: 다진마늘2숟갈, 다진파2숟갈, 설탕1숟갈, 간장1+1/2숟갈, 생강술1+1/2숟갈, 깨소금1숟갈, 꿀2숟갈, 후추약간

 

 

 

 

 

 

약고추장에 쓰이는 고기는 돼지고기 소고기

아무거나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저는 한비프의 다진쇠고기를 이용해서 만들었답니다~^^

 

 

 

 

 

다진 쇠고기는 종이타월에 올려

핏물을 빼준후 사용하세요~

 

 

 

 

 

 

볼에 다진쇠고기와 양념재료를 모두 넣고

조물조물 치대어 잠시 두구여~

 

 

 

 

 

약고추장에 각종 견과류를 다져 넣으면

씹는 맛도 있고 더욱 고소해서 맛있어요~

 

저는 오늘은 땅콩을 다져 준비했습니다~

 

 

 

 

 

달군팬에 오일을 약간 둘러준후

양념한 소고기를 넣고 볶아주다가..

 

고기가 익어 갈색으로 변하면..

 

 

 

 

 

물을 넣어주고~

 

 

 

 

 

고추장도 넣어줍니다~

 

 

 

 

 

중약불에서 10분정도

주걱으로 저어가며 조려주세요~

 

 

 

 

 

잘게 다진 땅콩을 넣어주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고..

 

 

 

 

 

잘 섞어주면 완성입니다~^^

 

 

 

 

 

땅콩을 아주 듬뿍 넣었더니

더욱 고소한게 맛있네요~ㅎㅎ

 

 

 

 

 

식으면 유리용기에 담아 냉장고 보관하면서

밥에도 비벼먹고~~

떡볶이도 해먹고, 밑반찬 양념으로도 사용해보세요~^^

 

 

 

 

 

 

여름철 아주 효자 비상식량이 될거에요~ㅎㅎ

 

아.. 피서 갈때에도 요거 만들어서 가지고 가면

두루두루 요긴하게 쓰일거에요~~

 

 

< 예예의 참살이 푸드뱅크 >

 

출처 : 예예의 참살이 푸드뱅크
글쓴이 : 예예 원글보기
메모 :